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호반베르디움 스테이원, 8월 주택체험관 오픈

세계비즈
원문보기

공공지원민간임대 역세권 청년주택 ‘호반베르디움 스테이원’이 오는 8월 주택체험관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29일 밝혔다.

공공지원민간임대 역세권 청년주택이란 역세권에 청년 및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를 위해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주택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실제로 주변시세 85~95% 수준으로 공급될 예정이며, 역세권 청년주택 주거비 지원, 서울시 임차보증금 지원사업,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등 이자 및 대출 지원이 가능해 최장 8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서울시 무이자 주거비 지원과 중소기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또는 버팀목 전세자금대출과 중복신청이 가능하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불광역 역세권 청년주택 ‘호반베르디움 스테이원’은 지하 6층~지상 28층, 전용면적 17~48㎡, 총 977가구로 조성된다. 전체 977가구 중 민간공급 물량인 630가구를 8월 중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주택형별로는 청년형 전용면적 △17㎡ 16가구 △20㎡ 18가구 △21㎡ 272가구 △24㎡ 36가구 신혼부부형 △36㎡ 95가구 △36㎡A 49가구 △38㎡ 71가구 △48㎡ 73가구다.

관계자에 따르면 호반베르디움 스테이원은 지하철 3·6호선 불광역이 도보 거리에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로 네이버 지도 이동시간 기준 종로, 광화문까지 약 15분대, 상암DMC 약 14분대로 이동 가능하며 젊은층 수요를 보유한 국내최대상권지역인 합정, 홍대까지 약 20분대로 도달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연신내역에 GTX-A노선이 2024년 부분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 및 도보 거리 내 대은초가 있으며 NC백화점, 롯데몰, 연신내로데오거리 등의 생활편의시설과 CGV, 북한산생태공원 등의 문화시설이 인근에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전체 타입 모두 발코니 확장과 천장형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인덕션 등 빌트인 가전을 기본 제공한다. 신혼부부형의 경우 2룸 설계 및 드레스룸, 다용도실(팬트리) 등이 도입된다.

호반베르디움 스테이원은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관리비 이점과 편리한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단지 지하 1층~지상 2층에 100실 규모의 단지내 상가가 분양 완료됐으며 5개 레인 규모의 수영장, 문학관, 나눔카 셰어링 등 공공기여시설도 단지 안에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어린이집, 헬스장, 계절창고, 쉐어키친, 스마트 세탁실, 북카페(작은도서관), 독서실, 미팅룸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예정이다.


호반베르디움 스테이원의 주택체험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청약은 8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박혜선 기자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민주당 패스트트랙 충돌
    민주당 패스트트랙 충돌
  2. 2수원FC 강등 후폭풍
    수원FC 강등 후폭풍
  3. 3이준호 캐셔로 관전포인트
    이준호 캐셔로 관전포인트
  4. 4김병기 의혹 논란
    김병기 의혹 논란
  5. 5예스맨 MC
    예스맨 MC

세계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