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순애 "2학기 정상등교로 교육활동 온전하게 유지할 것"(종합)

연합뉴스 고유선
원문보기
교육부, 학원 코로나19 방역 점검…8월까지 2학기 학사운영안 마련
박순애 부총리, 시도부교육감 회의 주재(서울=연합뉴스)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시도부교육감 회의에서 주재하고 있다. 2022.7.25 [교육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박순애 부총리, 시도부교육감 회의 주재
(서울=연합뉴스)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시도부교육감 회의에서 주재하고 있다. 2022.7.25 [교육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세종=연합뉴스) 고유선 기자 =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에도 2학기 정상등교 원칙을 재확인했다.

박 부총리는 25일 시·도 부교육감 회의를 열어 '2학기 방역 및 학사운영 방안' 기본 방향을 논의했다.

최근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일일 신규 확진자가 7만명대를 기록한 가운데 이달 셋째 주에는 전체 확진자 중 18세 이하 비율이 25%를 넘어서기도 했다.

방역 당국은 이번 코로나19 유행의 정점이 2학기 개학 무렵인 8월 중순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박 부총리는 회의에서 "철저한 방역 체계하에 2학기에도 '정상등교'를 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온전하게 유지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박순애 부총리, 세종시 한 학원서 방역 점검(서울=연합뉴스) 박순애 부총리가 25일 세종시 한 학원에 방문해 학원 방역 점검을 하며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22.7.25 [교육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박순애 부총리, 세종시 한 학원서 방역 점검
(서울=연합뉴스) 박순애 부총리가 25일 세종시 한 학원에 방문해 학원 방역 점검을 하며 아이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2022.7.25 [교육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이어 "모든 학교에서는 방학 중은 물론 개학 전후에도 방역을 철저히 하고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학습 결손 예방을 위해 다 같이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육부는 이날 회의에서 최근 4주간 유·초·중·고교 학생들의 코로나19 감염 현황과 유행 전망을 지역 교육청과 공유하고, 2학기 등교수업을 위한 시기별·분야별 주요 방역관리 사항과 학사운영 방안을 논의했다.

교육부는 학생들의 코로나19 감염상황을 예의주시하고 방역당국과 협력하면서 8월 중 2학기 학사운영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그런가 하면 박 부총리는 이날 세종시 다정동 소재 미술·음악학원을 찾아 방역상황을 점검했다.


앞서 교육부는 여름방학 시작과 맞물려 코로나19가 재확산하자 지역 교육청이 학원에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수칙 준수와 자발적 거리두기 실천 등을 독려해달라고 당부한 바 있다.

cind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대전 충남 통합
    대전 충남 통합
  2. 2안세영 4강 진출
    안세영 4강 진출
  3. 3서현진 러브미 멜로
    서현진 러브미 멜로
  4. 4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잠실대교 크레인 사고
  5. 5허위조작정보 근절법
    허위조작정보 근절법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