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2.2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우영우 패러디 논란' 유튜버, 법적 대응 예고 "장애 비하 안 했다"

머니투데이 차유채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차유채 기자]
/사진=유튜브 채널 '우와소 Wowcow'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우와소 Wowcow' 캡처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패러디했다가 '장애 비하' 논란에 휩싸인 유튜버가 악성 댓글들에 대해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예고했다.

21일 유튜브 채널 '우와소 Wowcow' 커뮤니티에는 "안녕하세요 우와소입니다"라는 문장으로 시작하는 장문의 글이 올라왔다.

우와소는 "감당이 안 될 정도로 많은 악플이 달리고, 5페이지가 넘는 논란 기사가 나면서 '이러다 진짜 매장당하면 어쩌지' 하는 공포감이 컸던 것이 사실"이라면서도 "하지만 저희는 결코 '장애 비하' 콘텐츠를 만들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사진=유튜브 채널 '우와소 Wowcow'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우와소 Wowcow' 캡처



이어 "이런 테러에 가까운 공격에 영상을 내리고 사과를 하게 되면 다수의 폭력에 굴복하는 또 다른 사례가 되어 앞으로도 저들이 크리에이터들을 마음대로 휘두르는 데 도움이 될까 봐 이 악물고 버텼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살면서 처음으로 변호사를 선임했다"며 "도를 넘은 악플에 대해서 법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존중 가운데 정당한 비판과 다른 의견을 내주신 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은 아니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크리에이터의 '가치관'을 존중하는 방법은 마음에 들면 소비하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소비하지 않는 거라고 생각한다"며 "자기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내리라고, 욕하고, 공격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 저와 생각이 다르면 차단해주시고, 해당 영상을 소비하지 않아 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유튜브 채널 '우와소 Wowcow'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우와소 Wowcow' 캡처



앞서 우와소는 지난 18일 '이상한 와이프 우와소'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가 장애인을 비하한 것 아니냐는 비판에 직면했다. 우와소는 드라마에 몰입한 아내의 일상을 소개하고자 해당 영상을 올렸으나 일부 누리꾼들은 "자폐를 희화화한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우와소는 "영상을 보고 재밌어하시는 저희 구독자분들 중 누구도 자폐 증상을 따라 해서 재밌다거나, 자폐 증상이 웃기다거나 자폐 증상을 비하하는 걸 재밌어 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우영우'라는 캐릭터와 비슷해서 재밌어하시는 거라고 생각하고, 저희 또한 그런 의도로 만들었다"고 해명한 바 있다.

차유채 기자 jejuflower@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석현준 용인FC 합류
    석현준 용인FC 합류
  2. 2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김수현 김새론 녹취록
  3. 3김혜경 여사 UAE
    김혜경 여사 UAE
  4. 4서명진 7연패 탈출
    서명진 7연패 탈출
  5. 5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KB스타즈 삼성생명 청용대전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