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웨이 언론사 이미지

박홍근, 한덕수에 "윤 대통령에 국민 염려·쓴소리 잘 전달해달라"

뉴스웨이 문장원
원문보기
한덕수 국무총리(왼쪽)가 21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를 예방해 악수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한덕수 국무총리(왼쪽)가 21일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를 예방해 악수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취재단


[뉴스웨이 문장원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한덕수 국무총리를 만나 "국회와의 소통과 함께 대통령께도 국민의 우려와 염려, 쓴소리에 대해 가감 없이 잘 전달해서 대통령께서 국정을 제대로 살피시는 데 실질적 역할을 해달라"고 촉구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회의 후 한 총리 예방을 받는 자리에서 "총리께서 실제 책임총리로서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이같이 당부했다.

이에 한 총리는 "정부로서는 우리가 대화하고 소통하고 협치해야 한다는 것을 선택이 아니고 머스트(필수)라고 생각하고 있다"며 "중간중간에 전달 과정에서 조금씩 문제가 있었던 것을 제가 알고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국회와 또 야당과 잘 대화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대우조선해양 하청업체 파업에 윤석열 대통령이 연일 공권력 투입을 시사한 것에 대해선 박 원내대표는 대화와 타협을 거듭 당부했다.

박 원내대표는 "무엇보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이 우선이라는 것, 그다음에 원만한 대화와 타협을 통해서 문제가 해결돼야 한다는 것이 가장 큰 관심사"라며 "무엇보다 그런 문제를 우선적으로 잘 챙겨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한 총리는 공개 면담에서는 답하지 않았다. 다만 비공개 면담에서 한 총리는 "오늘 오전 추가 교섭 노력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잘 살피겠다"고 말했다고 오영환 원내대변인이 전했다.

문장원 기자 moon3346@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건강 악화
    이해찬 건강 악화
  2. 2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양현민 최참사랑 득녀
  3. 3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린샤오쥔 올림픽 출전
  4. 4토트넘 수비수 영입
    토트넘 수비수 영입
  5. 5정관장 소노 경기
    정관장 소노 경기

뉴스웨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