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런스(대표 김병수)는 신작 모바일 MMORPG ‘DK모바일: 디 오리진’의 국내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DK모바일: 디 오리진’은 2021년에 출시돼 구글 플레이 매출 순위 5위를 기록한 ‘DK모바일: 영웅의귀환’에 이어 엔트런스가 선보이는 ‘DK모바일’시리즈의 두번째 게임이다.
엔트런스는 첫 게임인 ‘DK모바일: 영웅의귀환’의 서비스를 지속하면서 동시에 ‘DK모바일: 디 오리진’의 서비스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번 게임은 국내 MMORPG 중 처음으로 무과금 서비스를 도입해 게임 내에 유료 상품과 결제 시스템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또 시즌제를 시행해 모든 이용자에게 동등한 기회와 쾌적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시즌제는 2~3개월 단위로 시즌이 종료되면 모든 정보가 초기화 되고 다음 시즌이 시작되는 개념이다. 게임을 늦게 접한 신규 이용자라도 새로운 시즌에서 상위 랭커가 될 수 있다.
엔트런스의 신승훈 PD는 “‘DK모바일: 디 오리진’은 MMORPG 본연의 재미를 느끼면서 누구나 노력한 만큼 보상받을 수 있는 게임”이라며 “국내 게임업계에 ‘무과금 시즌제 MMORPG’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응원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은 정식 출시 전까지 구글 플레이와 네이버 게임 라운지를 통해 15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예약 참여자 전원에게는 희귀 변신, 희귀 마법인형, 축복 물약 등 총 40여 개의 아이템이 지급된다.
◆아이톡시 ‘에곤’, 신규 마리온 추가…100일 이벤트 예고
아이톡시(대표 이성진, 전봉규)는 MMORPG ‘에곤: 인페르나 벨룸’에 신규 마리온 4종을 추가하고 100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마리온은 전설 1종, 영웅 3종이다. 이중 신규 전설 마리온 ‘피우피우핍’은 기존 전설 마리온 대비 높은 사냥 경험치 증가율을 자랑한다. 영웅 등급 마리온은 모든 타입 명중과 대미지 내성을 높여주는 ‘블랙캣’, 모든 타입 치명타 적중 및 대미지 내성 무시를 상승시켜주는 ‘화이트캣’, 물리 원거리 회피 능력을 올려주는 ‘알렉스’ 등이다. 신규 마리온과 함께 마리온 도감도 18종이 새롭게 적용됐다.
아이톡시는 오는 28일까지 ‘불완전한 장비 이벤트’를 열고 영웅 등급 장비를 비롯한 보상을 제공한다. 오는 21일부터는 출시 100일을 기념해 출석 이벤트, 티켓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라이엇게임즈 LoL, 별 수호자 스킨 이벤트 실시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LoL)’ 12.13 패치를 통해 ‘별 수호자 스킨’ 5종을 선보인다.
별 수호자는 선택받은 이들이 별과 우주를 지킨다는 사명을 갖고 괴물과 싸운다는 테마를 가진 스킨 시리즈다. 2015년 출시된 ‘별 수호자 럭스’를 비롯해 니코, 라칸, 자야, 조이 등 개성 넘치는 스킨을 다수 선보이며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12.13 패치를 통해 추가될 신규 별 수호자 스킨 시리즈에는 새로운 챔피언 ‘닐라’를 위한 ‘별 수호자 닐라’를 포함해 ▲별 수호자 카이사 ▲별 수호자 소나 ▲별 수호자 에코 ▲별의 숙적 피들스틱이 포함된다.
신규 스킨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오는 31일까지 라이엇 프리미엄 PC방에서 LoL을 플레이한 시간에 따라 ▲무작위 온전한 챔피언(1시간) ▲무작위 온전한 스킨(3시간) ▲신화 정수 10개(5시간) 등이 제공된다. 해당 기간 라이엇 프리미엄 PC방에서 ▲별 수호자 럭스 ▲별 수호자 징크스 ▲별 수호자 아리 ▲별 수호자 자야 등 별 수호자 스킨 시리즈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스킨 목록은 주차별로 달라진다.
각종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포로상점’이 7월 14일부터 7월 28일, 7월 29일부터 8월 11일 등 두 차례 진행된다. ▲시크릿랩(Secretlab) 게이밍 의자 ▲로지텍 G 게이밍기어 세트 ▲별 수호자 챔피언 커스텀 마우스패드 및 휴대폰 케이스 5종 세트 등을 선물한다.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는 7월 24일까지 ‘별 수호자 롤파크 체험존’을 운영한다. ‘별 수호자 컬러링 북 이벤트’, ‘포토 키오스크’ 등이 마련됐다.
이외에도 모바일게임 ‘와일드리프트’에서도 별 수호자 스킨 이벤트가 펼쳐진다.
◆컴투스 ‘백년전쟁’, 신규 몬스터 ‘매그넘’ 추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워: 백년전쟁’에 신규 몬스터 ‘매그넘’을 추가했다.
빛 속성 영웅 등급의 ‘매그넘’은 단일 대상에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공격형 몬스터다. 카우보이 모자에 긴 장총을 지닌 스나이퍼의 외형을 갖췄다.
‘정밀 사격’이 주력 기술로 스킬 시전 시 선택된 목표를 향해 저격 자세를 3초간 취한 후 강한 피해를 입힌다. 즉사에 가까운 피해를 입은 대상에게 추가로 기절 효과까지 부여한다.
또 스킬석의 장착 여부에 따라 정밀사격의 피해량을 증가시키거나 매그넘 카드를 핸드로 받을 때마다 후열의 적들에게 방어력 약화 효과를 부여할 수 있다. 적의 이로운 효과를 모두 제거할 수 있으며 해제된 효과가 많을수록 더욱 강한 공격력을 발휘해 ‘정밀 사격’ 스킬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신규 몬스터의 획득 확률이 증가하는 특별 소환 이벤트도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누적 소환 횟수에 따라 ‘매그넘’ 몬스터 카드 및 마나석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획득한 신규 몬스터의 레벨이 소환사와 동일하게 조정되는 레벨 부스팅도 지원한다.
◆컴투스홀딩스 ‘별이되어라’, 신규 써드임팩트 영웅 등장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모바일게임 ‘별이되어라!’에 신규 써드임팩트 영웅 ‘에피메테우스’를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에피메테우스는 강력한 공격력을 지닌 애시르 세력의 ‘별빛 조형 마법사’다. 일반 공격 시 적 1인을 공격하고 자신의 지능을 증가시켜 마법력을 증폭시키는 딜러다.
오는 27일까지 이벤트도 열린다. 여름 시즌을 맞아 ‘팥빙수 재료모으기 이벤트’를 마련해 ‘가이아의 혼’, ‘여신의 기억’ 등을 지급한다. ‘오디세이 공격대’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SSS등급 엘가이아 무기 소환권과 ‘SS 등급 엘가이아 갑옷 소환권’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주르반의 보물상자 이벤트’와 ‘영웅 초월 강화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아카소어게임즈 신작 ‘노아의 심장’, 21일 출시 예고
아카소어게임즈(대표 이청)는 오픈월드 MMORPG ‘노아의 심장’을 오는 21일 출시한다.
‘노아의 심장’은 스팀펑크 스타일의 MMORPG다. 낯선 행성에서 펼쳐지는 기묘한 모험 이야기를 담았다. 사실적인 그래픽과 ‘스피릿’의 연계를 통한 전략 전투가 특징이다.
특히 둘 이상의 ‘스피릿’이 궁극기 사용 시 발동하는 ‘연계 상태’가 끝나면 연계 중인 ‘스피릿’의 직업에 따라 다른 효과가 발동해 이를 조합하고 응용하는 재미를 구현했다. 모험의 재미를 구현한 ‘만남 퀘스트’도 재미 요소다. 정해진 시간대와 날씨에서만 수행 가능한 ‘만남 퀘스트’가 존재해 숨겨진 보상을 획득하는 경험이 가능하다.
집을 마련해 가구를 배치하는 등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으며 보물상자를 탐색하거나 던전 및 비경에서 ‘블랙 스톤’을 찾아 복구하는 등의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아카소어게임즈는 홍보모델 김병만이 ‘노아의 법칙’의 컨셉트로 노아 행성에서 살아남는 이야기를 담은 TV CF 예고편도 공개했다.
[이창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