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5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아베 피격 보도에 태극기 띄운 美 매체…“구글링도 안하나” 조롱 빗발

조선일보 김자아 기자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미국의 보수 성향 미디어 감시단체 뉴스버스터스의 커티스 후크 편집장이 올린 트윗./트위터

미국의 보수 성향 미디어 감시단체 뉴스버스터스의 커티스 후크 편집장이 올린 트윗./트위터


미국 NBC방송이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피격 사망을 보도하면서 배경 화면에 태극기를 띄워 네티즌들의 지적이 잇따르고 있다.

9일(현지시각) 영국 인디펜던스 등에 따르면 NBC방송 투데이쇼는 전날(8일) 아베 전 총리 사망과 관련해 일본의 총기법에 대한 보도를 전했다.

방송은 기자가 “일본에서 총기 폭력은 극히 드문 일입니다”라고 리포트하는 동안 배경 화면으로 도쿄타워, 시부야 교차로 등 도쿄 전경을 보여줬다.

이어 기자가 “일본의 총기 법은 세계에서 가장 엄격한 것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하는 순간 자료 화면에 태극기가 등장했다. 5개의 깃대에 태극기가 나부끼는 장면이었다.

또 투데이쇼가 전한 관련 보도에 서울 광화문을 보여주는 자료 화면도 나왔다고 인디펜던트는 전했다.

한 네티즌이 NBC방송 투데이쇼의 잘못을 조롱하기 위해 만든 이미지. NBC방송 측이 태극기를 가리키며 "일본이야?"라고 묻는 모습이다. /트위터

한 네티즌이 NBC방송 투데이쇼의 잘못을 조롱하기 위해 만든 이미지. NBC방송 측이 태극기를 가리키며 "일본이야?"라고 묻는 모습이다. /트위터


보도 직후 온라인상에선 국기를 헷갈린 NBC에 대한 조롱이 줄이었다.


미국의 보수 성향 미디어 감시단체 뉴스버스터스의 커티스 후크 편집장은 NBC 투데이쇼의 아베 전 총리 피격 속보 배경에 태극기들이 나부끼는 장면을 캡처해 트위터에 올리고 “음, 나라가 틀렸다. 투데이쇼”라고 적었다.

한 네티즌은 후크 편집장 트윗 댓글을 통해 “그들은 여름 인턴에게 이 책임을 덮어 씌울 것. 불쌍하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은 “구글에 일본국기 안 찾아봤나”라고 지적했다.

이 밖에도 네티즌들은 “이거 좀 부끄럽다. 불과 1년 전에 도쿄 올림픽을 TV로 방영했는데 벌써 그들은 일본 국기가 어떻게 생겼는지 잊어버렸다”고 비꼬았다.


NBC는 현재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에서 문제가 된 관련 영상을 수정했다. 그러나 이미 온라인상에는 해당 장면 캡처 사진이 퍼져 조롱이 이어지고 있다.

[김자아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재순 임종득 기소
    윤재순 임종득 기소
  2. 2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3. 3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임영웅 알겠어요 미안해요
  4. 4포옛 감독 사임
    포옛 감독 사임
  5. 5태국 캄보디아 국경 충돌
    태국 캄보디아 국경 충돌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