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부산시, 서면서 방역수칙 홍보…코로나19 재유행 대비

뉴시스 이동민
원문보기
기사내용 요약
동시 이용자 많은 감성주점 등 춤허용업소 코로나19 확산 우려 커져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 연제구 부산시청. yulnetphoto@newsis.com



[부산=뉴시스]이동민 기자 = 부산시가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서면 젊음의거리와 서면1번가에서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홍보에 나선다.

시는 8일 오후 7시부터 2시간동안 서면(부산진구 부전동) 일대 영업 중인 춤허용업소 22곳과 인근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방역수칙을 홍보한다.

이번 홍보에는 시·구청 공무원, 시 소속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등 50여 명이 참여해 업소별 권장되는 방역수칙 안내문을 배부하고, 자율방역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할 방침이다.

다중이용시설 내 권장되는 방역수칙은 ▲다른 사람과 최소 1m 이상 거리 유지(밀집도 완화) ▲유증상자 이용 자제 ▲음식물 섭취 전·후 마스크 계속 착용 등이다.

최근 부산지역은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연일 1000명대를 기록하는 등 확진자 증가세가 뚜렷한 데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관광객 등 다중이용시설을 찾는 이용객들이 급증하는 실정이다.

아울러 여름철 냉방시설 가동으로 인해 밀접·밀집·밀폐 등 '3밀' 공간이 형성됨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내 코로나19 확산의 위험도가 높으며, 특히 동시 이용자가 많은 감성주점 등 춤허용업소 내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조봉수 부산시 시민건강국장은 "일부 식당 등에서 방역지침의 존재를 모르거나 지침을 숙지하지 못해 일부 혼선이 발생하는 만큼, 각종 위생점검 시 방역수칙 홍보를 병행할 예정"이라며 "안전한 일상회복을 위go 영업자와 이용자 모두가 방역수칙 실천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astsk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