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IOC 위원장, 우크라 키이우 깜짝 방문

댓글0
파이낸셜뉴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좌)이 3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에 방문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회담을 진행했다. 로이터뉴스1


[파이낸셜뉴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주말 사이 우크라이나에 방문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회담을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4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바흐 위원장은 전날 우크라이나 수도인 키이우에 도착해 젤렌스키 대통령과 회담에서 "우크라이나가 이토록 어려운 시기에 스포츠에 대한 연설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에 대해 감사를 표한다. 이는 스포츠와 올림픽 가치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헌신을 더욱 확인해주는 자리"라고 전했다.

바흐 위원장은 "우리는 우크라이나 올림픽 공동체와 연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선수들과 코치들에게 그들은 결코 혼자가 아니며, 우리가 그들의 편에 서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우리 선수들과 우크라이나 올림픽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에 감사를 표한다"고 화답했다.

이 자리에는 세르게이 부브카 우크라이나 국가올림픽위원회(NOC) 집행위원장과 구트차트 우크라이나 체육부 장관이 동행했다.

바흐 위원장은 젤렌스키 대통령과의 회담에 앞서 100여명의 우크라이나 선수들과 만나 격려했다. 그는 "여러분들이 매우 어려운 순간을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당신들이 결코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고싶다"면서 "우리는 매일 마음으로 여러분과 함께하고 있다. 여러분의 올림픽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주요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
전체 댓글 보기

많이 본 뉴스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