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우크라 의회 대표단 방한…친선협회 간담회·이준석 면담

연합뉴스 홍준석
원문보기
8일까지 머물며 양국 의회 간 협력 논의
한-우크라이나 의원 친선협회 기념촬영(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대표단이 6일 우크라이나 의원들과 한-우크라이나 의원 친선협회 오찬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6.8 [국민의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rbaek@yna.co.kr

한-우크라이나 의원 친선협회 기념촬영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를 방문한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대표단이 6일 우크라이나 의원들과 한-우크라이나 의원 친선협회 오찬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6.8 [국민의힘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홍준석 기자 = 우크라이나 의회 대표단이 4일 한국에 도착했다.

복수의 국회 관계자에 따르면 드미트로 프리푸텐 우크라이나 의원 등 3명은 오는 8일까지 한국에 머무를 예정이다.

오는 6일 오후에는 국회에서 한-우크라이나 의원친선협회(회장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의원) 차원의 간담회를 진행한다.

공식적으로는 양국 의회 간 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열리는 간담회지만, 러시아와 전쟁을 치르고 있는 우크라이나인 만큼 군수물자 지원 및 전후 재건 지원에 대한 얘기도 오갈 것으로 보인다.

우크라이나 의회 대표단은 이날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등과 만찬을 가지고, 5일 오후에는 이 대표와 비공식 면담을 할 예정이다.

이 대표는 지난달 일부 국민의힘 의원들과 함께 우크라이나를 방문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을 만난 바 있다.


다만 국민의힘 국제위원장을 맡은 태영호 의원은 지난달 24일 페이스북에서 "우크라이나 의회 대표단의 방한은 양국 의회 차원의 협력 도모를 위한 것으로 정당 차원의 방문이 될 수 없다"며 "이 대표의 우크라이나 방문에 대한 답방 형식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honk0216@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권상우 손태영 결혼생활
    권상우 손태영 결혼생활
  2. 2이강인 PSG 슈퍼컵
    이강인 PSG 슈퍼컵
  3. 3트럼프 베네수엘라
    트럼프 베네수엘라
  4. 4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선풍기 아줌마 한혜경
  5. 5클로이 김 어깨 부상
    클로이 김 어깨 부상

함께 보면 좋은 영상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