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우영우' 박은빈, 의뢰인 행복 지키고 강태오와도 따스한 변화..힐링의 휴먼 법정물

헤럴드경제 천윤혜
원문보기


[헤럴드POP=천윤혜기자]'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웰메이드 휴먼 법정물의 진가를 발휘하고 있다.

지난달 30일 방송된 ENA채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연출 유인식, 극본 문지원, 제작 에이스토리·KT스튜디오지니·낭만크루) 2회에서는 한바다에 입성한 우영우(박은빈 분)의 통쾌한 활약이 그려졌다. 2회 시청률은 전국 1.8%, 수도권 2.0%를 기록, 분당 최고 2.7%(AGB 닐슨, 유료가구 기준)까지 오르며 ENA채널 자체 최고 시청률을 달성했다.

우영우는 새로운 사건을 맡아 잠입 조사까지 나섰다. 유명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린 신부가 식을 치르던 중 드레스가 벗겨지는 사고를 당했고 신부는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를 얻어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었다. 신부의 아버지는 호텔 측에 손해배상을 청구하기 위해 한바다를 찾았고, 배상금으로 무려 10억 원이 넘는 돈을 요구했다. 한선영(백지원 분)과 정명석(강기영 분)은 2, 3억을 손해배상 및 위자료 액수로 제시하지만 돌아오는 건 라이벌 법무법인 태산과의 비교뿐이었고 한선영은 의뢰를 수락했다.

정명석은 신입 변호사인 우영우를 비롯해 최수연(하윤경 분), 권민우(주종혁 분)와 송무팀 직원 이준호와 팀을 꾸려 조사에 착수했다. 우영우는 권민우와 의뢰인을 만났고, 최수연은 이준호와 예비부부로 위장해 웨딩홀에 잠입하기로 했다. 의뢰인 신부의 집을 찾아간 우영우와 권민우는 그녀가 파혼 위기까지 처했음을 알게 됐다. 흘러내린 드레스 사이로 신부 등에 새겨진 관세음보살 문신이 모두에게 공개돼 독실한 기독교 집안인 신랑 측 할아버지의 분노를 샀기 때문. 그러나 우영우는 이 사건에 또 다른 무언가가 있음을 알아챘다. 그는 배탈이 난 최수연을 대신해 이준호(강태오 분)와 예비부부로 위장해 웨딩홀을 찾았다.

본격적인 재판에 시작되자 우영우는 결혼 후 신랑 측 할아버지로부터 땅을 증여받기로 했었다는 신부의 이야기를 듣고 ‘특별 손해’라는 법률을 들어 청구 취지를 아예 뒤바꿨고, 전세를 역전할 새로운 키를 찾아냈다. 우영우의 맹활약으로 10억도 받아내기 힘들었던 배상금은 33여억 원까지 금액이 늘어났다. 하지만 그순간 반전이 있었다. 재판을 원하지 않았던 신부에게 해결 방법을 알려준 것. 결국 신부는 재판 도중 소를 취하하며 해당 사건과 고통의 시간에서 벗어났고 아버지에게 자신의 성 정체성까지 당당히 밝히며 완벽한 자유를 얻었다.

우영우와 이준호의 사이에도 설레는 변화가 시작됐다. 고래 이야기로 가까워진 두 사람은 ‘둘만의 대화’로 교감했다. 이준호는 고래 홀릭에 빠진 우영우의 쉴 새 없는 전화에 난처하다가도, 사건을 대하는 그의 따스한 시선과 진정성에 조금씩 스며들기 시작했다. 특히 웨딩드레스를 입고 해맑게 미소 짓는 우영우를 향한 그의 달라진 눈빛이 인상적이었다.


ENA채널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ENA채널에서 방송되며, seezn(시즌)과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사진제공=ENA채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회 방송 캡처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