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형 집행정지' 이명박 전 대통령 퇴원…논현동 자택 귀가

더팩트
원문보기

"자택서 통원치료 해도 되는 상태"

검찰의 형 집행정지 결정으로 3개월간 임시 석방된 이명박 전 대통령(81)이 입원 치료를 끝내고 30일 자택에 귀가했다./뉴시스

검찰의 형 집행정지 결정으로 3개월간 임시 석방된 이명박 전 대통령(81)이 입원 치료를 끝내고 30일 자택에 귀가했다./뉴시스


[더팩트ㅣ김이현 기자] 검찰의 형 집행정지 결정으로 3개월간 임시 석방된 이명박 전 대통령(81)이 입원 치료를 끝내고 30일 자택에 귀가했다.

서울대병원에 따르면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병원에서 지병 관련 치료를 마치고 퇴원했다.

이 전 대통령의 변호인 강훈 변호사는 이날 기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오전에 의사들이 모여 의논한 끝에 통원치료를 해도 되는 상태로 판단하고 퇴원지시를 내렸다"며 "이 전 대통령은 논현동 댁으로 귀가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이 전 대통령은 당뇨와 기관지염 등 지병으로 병원 치료를 받아왔다. 지난해에는 백내장 수술도 받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대통령 측은 지난 3일 건강 악화 등을 이유로 수원지검 안양지청에 형 집행정지를 신청했고, 지난 28일 형 집행정지 3개월을 허가 받아 임시 석방됐다.

수원지검 형 집행정지 심의위원회는 "건강 상태를 고려할 때 형의 집행으로 현저히 건강을 해할 염려가 있다"며 형 집행정지를 의결했다.


이 전 대통령은 자동차 부품업체 다스(DAS)의 자금 수백억 원을 횡령하고, 삼성에서 거액의 뇌물을 받은 혐의로 기소돼 대법원에서 징역 17년형이 확정됐다. 2018년 3월22일 구속수감된 이후 지병을 이유로 입원과 퇴원을 반복해왔다.

spe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차은우 200억 탈세 의혹
  2. 2장재원 교제 살인
    장재원 교제 살인
  3. 3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4. 4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임성근 음주운전 이력
  5. 5장동혁 병문안
    장동혁 병문안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