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매일경제 언론사 이미지

2분기 호실적 전망에 OTT 관련주 강세…에이스토리 9%↑ 스튜디오드래곤 4%↑

매일경제 김현정
원문보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연출 유인식, 극본 문지원, 제작 에이스토리·KT스튜디오지니·낭만크루)` [사진 제공 = KT스튜디오지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연출 유인식, 극본 문지원, 제작 에이스토리·KT스튜디오지니·낭만크루)` [사진 제공 = KT스튜디오지니]


코스피·코스닥 지수가 일제히 하락하는 가운데 OTT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3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10시56분 현재 에이스토리는 전일 대비 1650원(9.59%) 오른 1만8850원에 거래 중이다.

같은 시각 스튜디오드래곤은 전일 대비 3200원(4.62%) 오른 7만2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호실적을 낼 것이라는 증권가 전망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이스토리에 대해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빅마우스' 관련 수익에 힘입어 1분기에 이어 2분기도 호실적이 기대된다"며 "방영 시점부터는 웹툰 등 부가 판권도 추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미드폼 예능 SNL 시즌2 공급과 '모레에도 꽃은 핀다', '유괴의 날' 등의 작품 크랭크인에 따라 매출이 인식될 것"이라며 "내년 기대작인 '무당(가제)'의 경우 내년 초 크랭크인되고 하반기 중 첫 시즌이 방영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스튜디오드래곤의 2분기 실적이 시장 추정치를 웃돌 것으로 내다봤다. 디즈니플러스향 구작 12편 판매 매출이 더해져 영업이익률은 18.3%로 높아질 것으로 봤다.

최민하 삼성증권 연구원은 "스튜디오드래곤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1.0% 증가한 1495억원, 영업이익은 97.9% 증가한 273억원으로 컨센서스인 225억원을 웃돌 전망"이라며 "2분기 방영 편수는 6.7편으로 '이브' '링크' 등 첫 방송이 일부 연기돼 신작 방영 편수가 줄었지만 디즈니플러스에 구작이 올라오면서 향상된 수익성이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최 연구원은 "구작의 경우 상각이 이미 완료됐기 때문에 사실상 매출이 곧 이익이라고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디즈니플러스에 업로드된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한 구작은 '비밀의 숲' '또 오해영' '시그널' 등 총 12편이다.

[김현정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응팔 10주년 류준열 혜리
  2. 2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전재수 통일교 의혹 조사
  3. 3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김단비 우리은행 4연승
  4. 4정관장 인쿠시 데뷔
    정관장 인쿠시 데뷔
  5. 5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민희진 보이그룹 뉴진스

매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