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쏘카,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운영… “전기차 이용시 km당 100원 적립”

조선비즈 박수현 기자
원문보기
쏘카가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를 실시하고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 탄소중립 포인트를 km당 100원씩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쏘카

쏘카가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를 실시하고 전기차 이용 고객에게 탄소중립 포인트를 km당 100원씩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쏘카



쏘카가 환경공단의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시행에 따라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탄소중립 포인트를 ㎞당 100원씩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는 전기차 등의 무공해차를 대여하거나 전자영수증 발급, 그린 카드로 친환경 상품 구매 등의 탄소중립 활동을 실천하는 국민에게 이용 실적에 따라 포인트 적립으로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다.

탄소중립 포인트는 환경공단이 운영하는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홈페이지(www.cpoint.or.kr/netzero)에 가입한 뒤 쏘카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전기차를 이용하면 적립 가능하다. 가입 후 최초 이용 시 탄소중립 실천 다짐금 5000원이 1회 제공되고 이후 연간 7만원 이내에서 전기차 이용 거리 ㎞당 100원씩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월별로 카드사 포인트나 현금으로 지급된다.

남궁호 쏘카 사업본부장(CBO)은 “환경을 중시하는 가치 소비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며 “공공 탄소저감을 위해 지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수현 기자(htinmaking@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원훈 신인상 수상
    김원훈 신인상 수상
  2. 2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김남희 조연상 수상소감
  3. 3이병헌 이민정 금주 선언
    이병헌 이민정 금주 선언
  4. 4현우진 조정식 문항 거래
    현우진 조정식 문항 거래
  5. 5힉스 39점
    힉스 39점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