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일보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성접대 의혹’ 회사 대표 “내가 진간장”... 경찰, 30일 조사

조선일보 김명일 기자
원문보기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새해 첫날인 지난 1월 1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한 후 한 남성으로부터 '성상납 의혹' 항의를 받고 있다. /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새해 첫날인 지난 1월 1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참배한 후 한 남성으로부터 '성상납 의혹' 항의를 받고 있다. /뉴스1


경찰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에게 성접대를 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를 오는 30일 서울구치소에서 조사한다.

김성진 대표 측 법률대리인 김소연 변호사는 28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알리며 김 대표의 입장문을 올렸다.

김 대표는 입장문에서 “이준석 멘티님, 금주 간장을 드시는 것 같던데 그거 혹시 진간장 아닌가요. 김성(진)+간장”이라며 “김성진이 이번 주 서울경찰청 수사받는 것이 ‘찐’ 간장일 뿐, 나머지는 싱거울 수 있습니다”라고 했다.

앞서 이준석 대표는 페이스북에 ‘다음 주 간장 한 사발 할 것 같다’고 언급했다. ‘간장’은 안철수(간철수)·장제원 의원을 겨냥한 것이다.

김소연 변호사에 따르면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는 다른 건으로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김성진 대표에 대해 참고인 신분으로 접견 조사한다.

조사는 당초 지난 23일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김 대표 측이 증거 자료 검토 등을 이유로 연기를 요청하면서 한차례 미뤄진 것이다.


김 대표는 2013년 이 대표에게 성 접대와 명절 선물 등을 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김명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진섭 저장FC 이적
    박진섭 저장FC 이적
  2. 2서해 피격 사건
    서해 피격 사건
  3. 3권창훈 제주 유니폼
    권창훈 제주 유니폼
  4. 4권창훈 코스타 감독 재회
    권창훈 코스타 감독 재회
  5. 5손흥민 존슨 이적
    손흥민 존슨 이적

조선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