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홍근 "의장과 법사위원장 연계 나쁜 선례"

파이낸셜뉴스 심형준
원문보기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2.6.27/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사진=뉴스1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2.6.27/뉴스1 © News1 이재명 기자 /사진=뉴스1


[파이낸셜뉴스]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7일 국회의장단과 법제사법위원장을 먼저 선출하자는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제안에 "앞으로도 그러면 국회의장과 법사위원장 문제를 연계해서 선출하는 아주 나쁜 선례를 만들지 않느냐"며 일축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건 21대 국회 후반기만의 문제가 아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본인들만 국회의원 할 거냐. 대한민국은 유구하고, 국회는 더 발전해야 되는데 왜 그런 나쁜 선례를 만들자고 그렇게 생떼를 쓰는 거냐"며 "의장과 법사위원장을 같이 선출하는 연계는 안 된다고 얘기했지 않느냐"고 했다.

또 권 원내대표에 대해 "본인이 국외 출장을 가셔야 되기 때문에 마음이 급해서 그렇게 거친말씀을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우리는 진정성을 갖고 계속 설득해 나가겠다"며 "국민들의 뜻도 살피면서 국회를 어떻게 정상화할 것인지에 대해서 판단을 해 나가겠다"고 했다.

이런 가운데 박 원내대표는 이날 여야 원구성 협상 결렬을 선언하고 이달 말까지 국민의힘의 답변이 없을 경우 단독 개원도 강행할 수 있다는 뜻을 시사했다. 협상 시한을 못박고 여당에 최후통첩을 보낸 상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4. 4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5. 5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