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네이버웹툰 메타버스 테마파크 내일 개장…'기기괴괴' 콘셉트

연합뉴스 김경윤
원문보기
제페토에 '공포툰' 방탈출 공간 조성…웹툰 테마로 연내 2개 추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들어서면 영화 속에서 보던 해리포터 세계관의 호그와트 학교를 본뜬 상점과 게임 슈퍼 마리오 속 캐릭터를 활용한 놀이동산이 펼쳐진다.

이처럼 지적재산(IP)을 바탕으로 하는 테마파크를 네이버웹툰이 내일부터 가상현실 속에서 개장한다.

공포 웹툰 '기기괴괴'[네이버웹툰 캡처]

공포 웹툰 '기기괴괴'
[네이버웹툰 캡처]


27일 웹툰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은 28일부터 메타버스 '제페토'에 웹툰월드의 첫 테마로 '기기괴괴' 방탈출 공간을 오픈한다.

웹툰월드는 네이버웹툰의 IP를 바탕으로 만드는 일종의 테마파크로, 유니버설스튜디오나 디즈니월드와는 달리 가상 공간에 만들었다.

가장 먼저 공포 웹툰인 '기기괴괴'를 테마로 한 방탈출 공간이 일반에 공개된다.

각종 문제를 풀며 단서를 찾아 시간 내에 방에서 빠져나오는 방탈출 게임에 공포물인 '기기괴괴' 콘셉트를 결합한 것이다.


또 '기기괴괴' 테마 공간의 오픈에 맞춰 웹툰 관련 코스튬 등 아이템도 판매할 예정이다. 정식 프로모션 및 이벤트는 30일부터 시작한다.

'기기괴괴' 방탈출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웹툰 월드에 웹툰 IP를 기반으로 한 테마를 두 개 추가할 예정이다.

김상미 네이버웹툰 퍼블리싱팀장은 "연내 테마파크 2개를 더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기괴괴' 같은 공포물과는 전혀 다른 테마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네이버 메타버스 '제페토'[네이버 제공]

네이버 메타버스 '제페토'
[네이버 제공]


네이버웹툰은 자사가 보유한 IP를 다각도로 활용하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번 메타버스 테마파크도 그 일환으로 풀이된다.

IP는 스토리이자 세계관으로, 웹소설·웹툰 등으로 한번 구축되면 게임, 드라마, 영화는 물론 오프라인 전시회, 상품 등 다양한 2차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이 때문에 네이버웹툰과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웹툰 플랫폼은 원천 IP확보에 공을 들인다.


김 팀장은 지난 23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연 웹툰·웹소설 IP특강에서도 "IP는 콘텐츠 전쟁에서 성공확률을 높이는 무기"라며 "원천 콘텐츠가 어떤 이용자를 타깃으로 하는지 파악할 수 있고, 콘텐츠의 방향성이 잡혀 있어서 성공 가능성도 커진다"고 설명했다.

heev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이해찬 심근경색 위독
  2. 2정은경 장관 헌혈
    정은경 장관 헌혈
  3. 3돈바스 철군
    돈바스 철군
  4. 4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5. 5명의도용 안심차단
    명의도용 안심차단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