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징계' 연기…강신업 "까마귀가 침 뱉을 노릇"· 변희재 "이게 뭐냐"

뉴스1
원문보기
국민의힘 윤리위원회 징계 심의를 앞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로 향하고 있다. (공동취재) © News1 이재명 기자

국민의힘 윤리위원회 징계 심의를 앞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당대표실로 향하고 있다. (공동취재) © News1 이재명 기자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국민의힘 윤리위원회가 이준석 대표에 대한 징계여부를 오는 7월 7일 이 대표 소명을 듣고 결론 내겠다고 하자 '이준석 제명'을 요구해온 '건희사랑' 운영자 강신업 변호사는 "이것 하나 못하면서 당이 무슨 혁신을 논하는가"라며 윤리위와 이 대표를 동시에 겨냥했다.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의 팬클럽인 '건희사랑' 운영자이자 윤 대통령 강성 지지자인 강 변호사는 23일 자신의 SNS에 "(성상납을 받았고 이를 무마하려 한) 분명한 사안에 당대표 징계도 못하는 당이 무슨 혁신을 논하는가"라며 윤리위가 이런저런 눈치를 보는 바람에 명확한 일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고 있다고 혀를 찼다.

이어 "혁신위 설치? 국힘 당사 위를 지나가던 까마귀가 침을 뱉고 간다"며 이 대표가 궁지에서 탈출하기 위해 혁신위원회를 밀어붙이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이준석 대표를 못마땅한 눈으로 보고 있는 변희재 미디어워지 대표도 윤리위의 어정쩡한 결정을 예상했다면서 "이건 징계를 하는 것도 아니고 하지 않는 것도 아니고…(그런 것) 같기도"라는 말돌림으로 윤리위가 이도 저도 아닌 결정을 내렸다고 비꼬았다.
buckbak@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폰세 WBC 멕시코
    폰세 WBC 멕시코
  2. 2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차준환 밀라노 올림픽
  3. 3박진섭 저장FC 이적
    박진섭 저장FC 이적
  4. 4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5. 5박나래 김숙 SNS
    박나래 김숙 SNS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