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현중, NBA 입성할까…24일 드래프트 시작

스포티비뉴스 맹봉주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NBA(미국프로농구)에 도전 중인 이현중(22, 201cm)이 드래프트에 나선다.

2022 NBA 신인 드래프트가 24일 아침 9시(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린다.

데이비슨 대학 3학년 이현중(22, 201cm)의 지명 여부가 최대 관심사다. 이현중은 NCAA(미국대학농구협회) 최고의 슈터로 평가받는다. 3시즌간 평균 3점슛 성공률 39.7%를 기록했다.

특히 2학년 땐 야투 성공률 50.3% 3점슛 성공률 43.6% 자유투 성공률 90.5%로 NCAA 역사상 11번째로 180클럽에 가입했다. 지난 시즌엔 팀의 에이스로 활약하며 A-10 콘퍼런스 퍼스트 팀에 뽑혔다.

시즌이 끝나고 5월 중순부턴 G리그 엘리트 캠프에 참여했다. 구단들이 직접 신체 능력과 인성 등을 평가하는 워크아웃에도 꾸준히 참가했다.

지금까지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새크라멘토 킹스, 인디애나 페이서스, 미네소타 팀버울브스, LA 레이커스, 브루클린 네츠, 샬럿 호네츠 등과 워크아웃을 소화했다.


이현중이 지명된다면 하승진에 이어 한국인 선수로는 역대 두 번째 NBA리거가 탄생한다. 2022 NBA 신인 드래프트는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생중계한다.

한편, 이번 드래프트 전체 1순위 지명권은 올랜도 매직이 갖고 있다. 마이애미 히트와 밀워키 벅스의 지명권이 박탈되며 기존 60픽이 아닌 58픽까지 진행된다.

1순위 후보로는 쳇 홈그렌과 자바리 스미스, 파올로 반케로가 언급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김병기 공천헌금 의혹
  3. 3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장재원 교제살인 무기징역
  4. 4이사통 김선호
    이사통 김선호
  5. 5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월드컵 베이스캠프 과달라하라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