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물가 치솟자…CU, 구독 쿠폰 이용 49.3%↑

아시아경제 임춘한
원문보기
편의점 CU에서 고객이 구독 쿠폰을 사용하고 있다.

편의점 CU에서 고객이 구독 쿠폰을 사용하고 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최근 장바구니 물가가 급등하면서 인기 상품을 할인 받을 수 있는 편의점 구독 쿠폰 서비스 이용자가 늘고 있다.

20일 CU에 따르면 올해 1~5월 구독 쿠폰 서비스 사용은 전년 대비 49.3% 증가했고, 지난달 쿠폰 사용량은 전년 대비 68.9% 급증했다.

CU의 구독 쿠폰은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에서 도시락, 샐러드, 즉석원두커피 등 20여 종의 카테고리 중 구독을 원하는 카테고리의 월 구독료 1000~4000원를 결제하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정해진 횟수만큼 할인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도시락, 삼각김밥, 샌드위치 등 간편식사류가 인기다. 한 달 동안 20% 할인된 가격으로 10회 이용할 수 있어 편의점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직장인과 학생들이 자주 이용하고 있다. 실제 지난달 구독 쿠폰의 사용량 신장률은 오피스가와 대학가가 각각 126.1%, 98.4%로 가장 높았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포켓CU에서 점포별로 원하는 상품의 재고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배달, 픽업, 예약구매 등 온라인 결제에서도 구독 쿠폰을 이용할 수 있어 사용량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구매 동향을 분석해 고객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구독 쿠폰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경 제명 의결
    김경 제명 의결
  2. 2계엄 수용공간 신용해
    계엄 수용공간 신용해
  3. 3트럼프 관세 인상
    트럼프 관세 인상
  4. 4뉴진스 탬퍼링 의혹 해명
    뉴진스 탬퍼링 의혹 해명
  5. 5총장 임명 논란
    총장 임명 논란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