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BTS,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 될 듯

뉴시스 백재현
원문보기
기사내용 요약
박형준 부산시장 요청에 박지원 하이브 대표 “긍정 검토”
[라스베이거스=AP/뉴시스]방탄소년단(BTS)이 지난 4월23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64회 그래미상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K팝의 선두주자 BTS는 애플 뮤직 1의 새로운 주간 한정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저 슈퍼스타가 되기까지의 점진적인 여정을 밝힐 예정이다. 2022.5.27

[라스베이거스=AP/뉴시스]방탄소년단(BTS)이 지난 4월23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64회 그래미상 시상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K팝의 선두주자 BTS는 애플 뮤직 1의 새로운 주간 한정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저 슈퍼스타가 되기까지의 점진적인 여정을 밝힐 예정이다. 2022.5.27



[부산=뉴시스]백재현 기자 = 세계적인 아티스트 방탄소년단(BTS)이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16일 부산시에 따르면 박형준 부산시장은 최근 방탄소년단 소속사 박지원 하이브 대표에게 ‘2030부산세계박람회’가 가지는 가치와 의미를 설명하고 그룹 방탄소년단의 홍보대사 참여를 공식 요청했고 박 대표가 "최대한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대답했다.

이에 따라 ‘오징어 게임’으로 글로벌 스타로 떠오른 배우 이정재를 홍보대사로 위촉한데 이어 BTS까지 합류할 경우 2030세계박람회의 부산유치에 큰 힘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 시장은 ‘2030부산세계박람회’는 올림픽, 월드컵보다 3배 이상의 경제적 효과를 가지는 메가이벤트로서 대한민국을 경제·문화·예술 전 영역에서 글로벌 중추국가로 도약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며, 방탄소년단이 이 여정에 함께한다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산시는 인류문화발전에 큰 공헌을 해온 방탄소년단이 새로운 시대에 부응하는 인류보편의 가치를 제안하고 미래에 대한 전망을 제시하는 세계박람회의 취지와 가장 부합하는 글로벌 리더라고 평가하고 있다.

박 시장의 제안에 대해 박지원 하이브 대표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가 국가적으로 중요한 행사로 그 취지에 크게 공감하고 아티스트의 스케줄 등 내부 검토를 거쳐 최대한 긍정적으로 검토를 하겠다고 답변 한 것으로 알려졌다.


K-POP을 대체 불가 장르로 만들어가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아이콘으로 성장했다. 방탄소년단은 최근 UN 연설 등 다양한 갈등 문제와 사회적 이슈에 대해 영향력을 크게 미치고 있고 특히 미래세대의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며 음악의 영역을 뛰어넘어 선한 영향력으로 전 세계를 물들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itbria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