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차세대 BTS 뽑는다"…SKT, 메타버스서 '틴틴오디션' 개최

뉴스1
원문보기

이프랜드에서 오는 7월15일부터 12월까지 진행



13일 SK텔레콤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손잡고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SKT 제공) © 뉴스1

13일 SK텔레콤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손잡고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SKT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윤지원 기자 = SK텔레콤이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오디션을 개최한다.

SK텔레콤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손잡고 메타버스 가요제 '틴틴오디션'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틴틴오디션은 케이팝(K-POP) 스타를 꿈꾸는 10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공개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오는 7월15일부터 12월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이프랜드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동아방송예술대는 우승자부터 4위까지 입상하는 참가자들에게 입학 지원 시 5%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신곡 발매 및 뮤직비디오 제작, 볼류메트릭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등의 기회도 제공한다.

양 기관은 틴틴오디션 심사 점수의 30%를 관객 심사에 맡긴다. 또한 틴틴오디션을 즐기러 온 관객들을 위해 인증샷, 초성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오디션 참가 대상은 전국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음악 장르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접수는 오는 24일까지 가능하며 틴틴오디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와 참가 신청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 CO장은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공간에서 K팝 꿈나무 학생들이 마음껏 끼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메타버스 공간이 누군가의 꿈이 실현되는 기회의 장으로 진화시키겠다"고 밝혔다.

최용혁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총장은 "어떤 분야에서든 최초라는 타이틀에는 자부심과 함께 책임감이 뒤따른다"며 "SK텔레콤과 함께 준비한 틴틴오디션 역시 국내 대학 최초 시도로, K-컬쳐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과 재능을 한껏 쏟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g1@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서진 부자 갈등
    박서진 부자 갈등
  2. 2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유재석 정준하 30년 우정
  3. 3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아파트 화재 형제 사망
  4. 4제주항공 참사 추모
    제주항공 참사 추모
  5. 5아파트 화재 형제
    아파트 화재 형제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