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6.6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윤영찬 "이낙연 떠나자 가짜뉴스 기승"…강성 지지층 정면비판

연합뉴스 고상민
원문보기
친명계 이수진 겨냥 "내가 울면서 언론개혁 반대? 황당하고 허탈"
회동결과 발표하는 이재명 대선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오른쪽 두번째)와 이낙연 전 대표(왼쪽 두번째)가 23일 서울 중구 달개비 식당에서 오찬회동을 마친 뒤 회동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영찬 의원, 이낙연 전 대표, 이재명 대선후보, 오영훈 의원. 2021.12.23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회동결과 발표하는 이재명 대선후보와 이낙연 전 대표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오른쪽 두번째)와 이낙연 전 대표(왼쪽 두번째)가 23일 서울 중구 달개비 식당에서 오찬회동을 마친 뒤 회동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왼쪽부터 윤영찬 의원, 이낙연 전 대표, 이재명 대선후보, 오영훈 의원. 2021.12.23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의원은 11일 "이낙연 전 대표가 미국으로 떠나자마자, 이 전 대표에 대한 가짜뉴스가 더 기승을 부리며 퍼지고 있다"며 이재명 상임고문 지지 성향의 강성 지지층을 비판했다.

이낙연계 인사인 윤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같이 말하고 "우리는 안다. 이낙연 전 대표와 특정 의원들에 대한 거짓과 음해가 다음 수를 위한 포석임을 안다"고 적었다.

그는 "선거 때만 되면 애걸복걸하며 자신들 지역에 와 달라고 하다가 끝나면 '너 때문에 졌다'고 손가락질하며 욕한다"며 "이낙연이 미국에 있어도 공격을 멈추지 않고 어떻게든 욕할 대상으로 만들어 자신들의 책임을 회피하고 정당한 평가와 반성을 뭉개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종종 '지방선거 때 이낙연이 뭐 했냐, 아무것도 안 했다'라는 류의 글이 보이는데 이참에 답변드린다"며 "이 전 대표는 오미크론에 걸려 격리했던 약 일주일을 제외하고 회복하자마자 주말 포함 단 하루도 빠짐없이 하루 최소 7, 8개의 일정으로 전국을 순회하며 지방선거 지원유세를 다녔다"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또 "지방선거 유세를 마치고 의원회관 사무실에 돌아오니 복합기가 고장 나서 문서를 출력할 수 없었다"며 "알고 보니 '수박들 다 죽어라' '이낙연과 수박들 민주당에서 나가라'와 같은 저주의 내용을 담은 시꺼먼 문서들이 지방선거 기간 내내 사무실 팩스로 날아든 탓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저와 다른 의원들, 홍영표와 박광온 등 여러 의원실도 같은 내용의 팩스 수백 장을 받았다. 의견이 다르면 반대는 할 수 있겠지만 '죽으라'는 글을 실제로 보는 기분은 착잡했다"고 덧붙였다.


윤 의원은 "황당한 일은 또 있다. 최근 몇 주 동안 제 전화와 블로그에는 '의원님, 왜 울면서 언론개혁 반대하셨어요?'라는 내용의 문자와 댓글이 올라왔다"며 "무슨 소린가 했더니 우리 당의 한 의원이 한 유튜버와의 인터뷰에서 이낙연 대표와 가까운 '청와대 출신 의원'이 무려 '울면서 언론의 자유를 달라'며 언론개혁을 반대했다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발언의 맥락상 저를 가리키는 것이 거의 확실해 보이며 해당 유튜브 댓글에도 제 이름이 언급되어 있었다"며 "이쯤 되니 너무 황당해서 웃음밖에 나오지 않더라. 이런 분들과 같은 당으로 정치를 하는 게 무슨 의미가 있을까, 허탈감까지 들었다"고 했다.

이는 친명계에 속하는 같은 당 이수진 의원(서울 동작을)이 한 유튜브 방송에서 사실상 자신을 겨냥해 한 발언에 대해 응수한 것으로 보인다.

gorious@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인요한 의원 사퇴
    인요한 의원 사퇴
  2. 2오승걸 평가원장 사임
    오승걸 평가원장 사임
  3. 3손흥민 토트넘 레전드
    손흥민 토트넘 레전드
  4. 4김나영 가정사 고백
    김나영 가정사 고백
  5. 5김수용 심근경색
    김수용 심근경색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