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식신, 외식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 정식 오픈

뉴시스 오동현
원문보기
기사내용 요약
셀오너-유저-상점 핵심 리뷰 생태계 담은 초기 서비스
트윈월드 상점 여행, 리뷰 관리 포인트 적립 등 기능
셀 위 3D 가상 건축 샘플 기능 업그레이드 예정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식신의 현실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트윈코리아'가 핵심 생태계를 담은 초기 서비스(버전 1.0)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트윈코리아는 실물 경제 기여형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다. 식신의 전국 75만 맛집 데이터를 기반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내 현실의 식당과 상점 정보를 담는 서비스다.

이번 초기 서비스는 '또 하나의 가상 한국 세상'을 플랫폼 참여자들이 직접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하는 '유저 참여형' 생태계 구현에 초점을 맞췄다. 트윈코리아에 가입한 모든 회원은 '트래블러(여행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주요 액티비티로는 '트윈월드'에서 가고 싶은 지역·테마·서비스 별로 상점 정보와 위치, 다른 트래블러들의 리뷰를 확인하고, 관심 있는 상점을 저장하거나(배낭 담기), 방문한 상점에 대한 리뷰를 직접 작성할 수 있다. '배낭보기'에서는 테마·장소·기분에 따라 자유롭게 상점별 그룹을 만들고 담아 둔 상점을 그룹화 할 수 있다.

특히 초기 서비스의 주요 액티비티 보상으로서, 유저는 상점에 사진이나 영수증 인증 등을 거친 리뷰 작성을 완료하면 생태계 내부 검증을 거쳐 '트윈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이 내부 검증은 트윈코리아 플랫폼 내에서 '셀'이라고 부르는 현실의 주소 좌표 기반 일정 영역을 분양 받은 회원 '셀 오너'가 셀의 관리자로서 참여한다.

셀 오너는 트윈 포인트의 일부를 관리 대가로 적립 받게 된다. 셀 오너들의 리뷰 관리 활동은 마이페이지 내 리뷰 관리에서 할 수 있다. 트윈 포인트는 6~7월 중 오픈할 '포인트샵'에서 각종 타 포인트와의 교환 서비스, 브랜드·프랜차이즈 상품권, 추후 메타버스 건축·체험 3D 아이템 등 다양한 활용처에서 쓸 수 있게 된다.


이번 초기 버전 오픈 이후에는 셀오너-유저-상점 간의 리뷰 포인트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한편, 3D 공간에 대한 지속 개발을 통해 셀 오너들의 셀 위 가상 건축과 가상 건축물 내부 구현, 현실 상점들의 3D 모델링, 아바타 플레이 등의 메타버스 기능을 하반기 중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허은솔 트윈코리아 사업 부문 대표는 "많은 유저분들이 자유롭고 즐거운 트윈월드 상점 여행과 함께 셀 오너들에게 검증된 신뢰도 있는 리뷰, 정보를 공유하며 트윈지갑을 채워가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2. 2대통령 정책
    대통령 정책
  3. 3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4. 4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5. 5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