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넥슨도 NFT 한다"…메이플스토리, 블록체인 게임으로 재탄생

머니투데이 배한님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배한님 기자] [NFT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공개

메이플스토리 N 등 4개 프로젝트 준비 중]

강대현 넥슨 최고운영책임자(COO·부사장)가 8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2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에서 키노트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넥슨

강대현 넥슨 최고운영책임자(COO·부사장)가 8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2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에서 키노트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넥슨



넥슨이 자사 대표 IP(지식재산권) 메이플스토리를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한다.

강대현 최고운영책임자(COO·부사장)는 8일 열린 2022 넥슨개발자콘퍼런스(NDC) 키노트에서 블록체인 사업 진출을 선언하며 기존 가상세계의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는 통합 플랫폼으로서 블록체인의 가능성을 언급했다.

강 부사장은 "세간에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다양한 시선이 공존하지만, 산업 초기인 지금 생각을 단정 짓기보다 기술의 가능성에 집중해야 할 때"라며 "융합하고 나누기 좋은 인프라 기술인 블록체인을 활용하면 기존 온라인 게임의 닫힌 생태계를 열린 생태계로 확장·진화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사진=넥슨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사진=넥슨



강 부사장은 넥슨의 첫 블록체인 사업으로 NFT(대체 불가능 토큰) 중심의 블록체인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공개했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는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 캐릭터나 아이템 등 각종 요소로 만들어지는 NFT를 자유롭게 이동하며 공유되는 환경을 뜻한다. 첫 작품이 될 PC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메이플스토리 N'은 게임 플레이로 획득한 아이템을 NFT화 할 수 있다. 기존 게임과 달리 캐시샵이 없고 블록체인 기반의 자유시장 경제를 만들어간다. 여기서 발생하는 수수료는 넥슨 등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생태계 구성원에게 분배된다.


넥슨은 블록체인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샌드박스 플랫폼 'MOD N(가칭)'도 준비 중이다. MOD N에서는 메이플스토리 NFT뿐만 아니라 외부 NFT를 활용한 PC, 모바일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 본인이 만든 게임의 인기에 따라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내 기여도가 측정돼 이에 따른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에서 획득한 NFT를 기반으로 새로운 앱을 만들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N SDK', 모바일에서 메이플스토리 NFT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N 모바일'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강 부사장은 "글로벌 블록체인 생태계 전방위적으로 활용처를 확장하는 동시에,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안에 외부 NFT가 들어올 수 있는 융합된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배한님 기자 bhn25@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베트남 럼 서기장 연임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이재명 울산 민생쿠폰
  4. 4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캄보디아 스캠 범죄 압송
  5. 5이사통 고윤정
    이사통 고윤정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