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중국서 유통기한 지난 스타벅스·구더기 페레로 '논란'

파이낸셜뉴스 정지우
원문보기
- 스타벅스 매장 진열대에 유통기한 2일 초과 드립커피
- 페레로사 초콜릿에선 구더기 나왔다고 한 남성 주장


구더기가 나왔다고 주장하는 페레로사 초콜릿 동영상 캡쳐. 중국 매체 캡쳐.

구더기가 나왔다고 주장하는 페레로사 초콜릿 동영상 캡쳐. 중국 매체 캡쳐.


【베이징=정지우 특파원】중국에서 스타벅스가 유통기한 지난 드립커피가루를 진열했다가 벌금을 물고, 페레로사는 구더기 초콜릿을 주장하는 남성의 항의를 받는 등 글로벌 음료·식품 기업들이 잇따라 논란에 휩싸였다.

7일 펑파이 등 중국 매체에 따르면 스타벅스의 항저우 한 매장은 유통기한이 지난 드립커피가루를 매장 진열대에 보관했다가 항저우 시장감독관리국으로부터 1만 위안(약 188만원)의 벌금을 부과 받았다.

해당 매장은 2021년 6월 휴대용 드립커피가루 6상자를 구매한 뒤 상자당 69위안에 판매했지만 당국에 적발될 당시 진열대에 유통기한을 ‘2일’ 초과한 1상자가 남아있었다.

중국 네티즌들은 이 같은 소식에 “또 스타벅스”라거나 “스타벅스가 또 왜 이렇게 비싸면서도 유통기한 지난 커피를 쓰는 것이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중국증권보는 소개했다. 그러면서 스타벅스 우시 매장 두 곳이 지난해 12월 유통기한을 넘긴 재료의 날짜를 조작해 팔다가 적발된 사건을 언급했다.

또 산시성 웨이난에선 이탈리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사의 제품에서 구더기를 발견했다고 주장하는 남성이 나왔다.

이 남성은 페레로 고객센터에서 같은 제품으로 변상할 수 있다고 했지만 같은 일이 발생할까봐 불안하다면서 보상 관련 상담을 해준다는 본사에선 아직 진전이 없다고 중국 매체에 밝혔다.
#스타벅스 #페레로로쉐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