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4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美 USTR 대표 "인플레 대응, 대중 관세 인하 문제보다 훨씬 복잡"

뉴스핌
원문보기
[뉴욕=뉴스핌]김근철 특파원=캐서린 타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는 6일(현지시간) 인플레이션과 싸우는 일이 단순히 대중(對中) 관세 인하 문제보다 더 복잡한 문제라고 말했다.

타이 대표는 이날 워싱턴DC에서 열린 국제통상협회(WITA) 주최 행사 연설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전했다.

그는 "경제는 규모가 크고, 많은 압력 포인트와 수단들이 있다"면서 "우리가 인플레와 같은 이슈를 다루려 한다면, 인플레를 관리하고 완화려는 도구들은 단순히 관세 문제보다 더 복잡하다는 점을 존중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타이 대표의 발언은 조 바이든 미국 정부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시절 중국 수입품에 부과했던 고율 보복관세를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난달 대국민 연설에서 인플레를 완화하기 위해 대중 고율 관세를 없애는 방안도 고려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타이 대표는 이밖에 바이든 정부가 '대중 관계 전반에 대해 사려깊고, 전략적으로 정교한 접근을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미중 관계를 어떻게 바르게 가져갈 지를 찾는 것은 매우 중요한 책무라고 강조했다.

[워싱턴 로이터=뉴스핌]김근철 기자=캐서린 타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 지명자가 25일(현지시간) 상원 인준 청문회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02.26 kckim100@newspim.com

[워싱턴 로이터=뉴스핌]김근철 기자=캐서린 타이 미국 무역대표부(USTR) 대표 지명자가 25일(현지시간) 상원 인준 청문회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1.02.26 kckim100@newspim.com


kckim1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홍명보 감독 베이스캠프
    홍명보 감독 베이스캠프
  2. 2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3. 3우리은행 김단비
    우리은행 김단비
  4. 4정승기 월드컵 메달
    정승기 월드컵 메달
  5. 5대한항공 연승 저지
    대한항공 연승 저지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