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4 °
SBS 언론사 이미지

미 무역대표부 "대중국 고율관세, 모든 옵션 열어놓고 재검토"

SBS 곽상은 기자(2bwithu@sbs.co.kr)
원문보기

▲ 새라 비앙키 미 무역대표부 부대표

미국 바이든 행정부가 인플레이션으로 야기된 새로운 경제환경에 대처하기 위해 고율관세 인하 방안을 비롯해 중국을 겨냥한 무역 기조에 변화를 주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로이터통신은 세라 비앙키 미 무역대표부(USTR) 부대표가 현지시각 2일 자사와 인터뷰에서 "미 정부는 대중국 관세 전반을 다시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비앙키 부대표는 이어 "관세 인하와 새로운 무역 조사 등을 포함해 잠재적인 모든 옵션을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무역 당국이 중국의 장기적 문제를 해결하면서 "정말 합리적으로 대중 관세 구조를 마련할 방안"을 찾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비앙키 부대표는 "중국의 비시장적 관행과 경제적 강압과 같은 우려의 일부에 초점을 두고 중국과의 경제 관계를 장기적으로 확실히 재편성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비앙키 부대표의 이런 언급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트럼프 행정부 시절 중국의 불공정 무역 관행에 대한 보복 차원에서 중국산 제품에 부과했던 고율관세를 완화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가운데 나왔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중국의 불공정 통상관행을 바로잡도록 압박하겠다며 무역법 301조를 토대로 광범위한 중국 제품에 25% 관세를 물렸으며, 이러한 고율관세는 바이든 행정부 출범 뒤에도 유지되고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곽상은 기자(2bwithu@sbs.co.kr)

▶ 국민의 선택! 6.1 지방선거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홍명보 감독 베이스캠프
    홍명보 감독 베이스캠프
  2. 2박나래 갑질 논란
    박나래 갑질 논란
  3. 3우리은행 김단비
    우리은행 김단비
  4. 4정승기 월드컵 메달
    정승기 월드컵 메달
  5. 5대한항공 연승 저지
    대한항공 연승 저지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