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류현진, 또 아프다

경향신문
원문보기
복귀 4경기 만에 다시 팔뚝 통증
화이트삭스전 4이닝 58구 ‘교체’
“오늘 등판한 것 조금 후회스러워”
부상자 명단에 오를 가능성 커져
옛 동료 AJ 폴록에 뼈아픈 홈런 허용 토론토 류현진이 2일 캐나다 토론토의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경기에서 1회초 A J 폴록에게 홈런을 맞은 뒤 새 공을 받고 있다. 토론토 | USA투데이스포츠연합뉴스

옛 동료 AJ 폴록에 뼈아픈 홈런 허용 토론토 류현진이 2일 캐나다 토론토의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경기에서 1회초 A J 폴록에게 홈런을 맞은 뒤 새 공을 받고 있다. 토론토 | USA투데이스포츠연합뉴스


류현진(35·토론토)이 또 팔뚝 통증으로 일찍 마운드에서 내려왔다. “(등판이) 약간 후회스럽다”는 안타까운 말도 했다.

류현진은 2일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 로저스센터에서 열린 시카고 화이트삭스와의 홈 경기에서 4이닝 동안 홈런 2개를 포함해 4안타 3실점(2자책)을 기록하고 교체됐다.

토론토 구단은 경기 뒤 “류현진이 왼쪽 팔뚝에 불편함을 느껴 교체됐다”고 밝혔다. 류현진은 이미 개막 후 2번째 경기였던 4월17일 오클랜드전을 마친 뒤 왼쪽 팔뚝 통증을 호소해 부상자 명단에 오른 바 있다. 재활을 거친 뒤 약 한 달 만인 5월15일 탬파베이전에서 복귀해 정상적으로 던지고 있던 상태였다. 복귀 뒤 불과 4경기 만에 다시 부상이 찾아왔다.

경기 내용상으로도 컨디션 저하가 확연히 드러났다. 직구 평균 구속이 시속 141㎞로 시즌 평균 구속보다 3㎞나 느려졌고 밋밋한 공이 들어가면서 장타를 허용해 실점했다. 이날 맞은 4안타 중 2개가 홈런, 1개가 2루타였다.

1회초 첫 타자 AJ 폴록에게 시속 136㎞ 커터를 던지다가 좌월 솔로 홈런을 얻어맞은 류현진은 4회초에도 홈런으로 실점했다. 선두타자 앤드루 본의 타구를 우익수 테오스카 에르난데스가 놓치면서 처한 무사 2루 위기에서 호세 아브레우에게 바로 홈런을 맞았다. 볼 카운트 3-1로 몰린 채 시속 125㎞ 체인지업을 던져 137m짜리 좌중월 2점 홈런을 허용했다. 류현진은 개막 직후에도 장타를 많이 허용했지만 한 경기에서 홈런 2개를 맞은 것은 올 시즌 처음이다.

토론토 타선은 2회말 2점을 뽑아 2-1로 역전한 뒤 3회말에는 대니 젠슨의 3점 홈런으로 5-1을 만들며 류현진을 지원해줬다. 그러나 4회 투구 중 얼굴을 찌푸렸던 류현진은 결국 팔뚝 통증으로 인해 5-3으로 앞선 5회부터 불펜에 공을 넘겼다. 승리 투수 요건에 1이닝을 남겨놓은 채 58개밖에 던지지 않은 상태로 투구를 마쳤다.


류현진은 경기 뒤 현지 언론과 인터뷰하면서 “경기가 끝나고 나니 (오늘 등판한 것이) 약간 후회스럽다”고 말했다. 류현진은 지난 5월27일 LA 에인절스전에서도 팔꿈치에 불편함을 느껴 5이닝만 던지고 마운드를 내려왔다. 앞서 이상 조짐이 있었지만 좀 더 면밀히 검사해 쉬지 않고 6일 만에 정상 로테이션을 소화한 데 대한 후회다. 류현진은 “경기 전에는 평소대로 던질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경기 중 지난번 조기 강판 때와 비슷한 느낌을 받아 피트 워커 투수 코치와 찰리 몬토요 감독에게 말하고 교체됐다”고 설명했다.

류현진은 3일 정밀검진을 받을 예정이다. 이미 한 차례 부상이 있었던 부위라 또 한 번 부상자 명단에 오를 가능성은 상당히 커보인다.

김은진 기자 mulderous@kyunghyang.com

▶ [뉴스레터]좋은 식습관을 만드는 맛있는 정보
▶ ‘눈에 띄는 경제’와 함께 경제 상식을 레벨 업 해보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오픈 결승
  2. 2박서진 육아
    박서진 육아
  3. 3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안세영 인도 오픈 결승
  4. 4싱어게인4 아는형님
    싱어게인4 아는형님
  5. 5여자 핸드볼 H리그
    여자 핸드볼 H리그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