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총선 대비 '혁신위원회' 출범…위원장에 최재형 선임

머니투데이 김지영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김지영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사진=뉴스1


[the300]국민의힘이 2년 후 총선을 대비해 공천, 정당 개혁 등을 추진할 혁신위원회를 출범하기로 했다. 위원장은 감사위원장을 지냈던 최재형 의원이 맡는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이번 지선 과정을 거치면서 당이 조금 더 노력하고 개혁해야 할 부분들이 노정됐다"며 "즉시 당 차원에서 혁신위원회를 설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 "혁신위원장으로는 공천관리위원으로 활동한 최재형 의원을 모시기로 했다"며 "나머지 혁신위원은 최고위원들이 개혁 성향이 뚜렷한 분들로 한 분씩 추천하기로 해 구성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혁신위라고 하면 정치 개혁을 이야기하면서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 등 가십성 이슈를 다뤘다면 이제는 저희가 여당으로서 그리고 당원이 20만에서 80만 명까지 당세가 확실히 늘어난 정당으로서 어떻게 하면 당원민주주의를 더 잘 구현하고 공천에서 혁신할 지 등 정당 개혁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오늘이 지선 끝난 날이 아니다. 윤석열 정부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서 앞으로 2년도 남지 않은 총선 승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600여 일 남은 총선을 앞두고 더욱더 개혁하고 정당 쇄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지영 기자 kjyou@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장윤정 고현정 기싸움
  2. 2김병기 금고 추적
    김병기 금고 추적
  3. 3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김병기 금고 행방 추적
  4. 4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박나래 전 매니저 고소
  5. 5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