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한국가스공사, 유가와 금리에 힘입어 실적 개선된다-KB

머니투데이 홍순빈기자
원문보기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KB증권이 한국가스공사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목표주가를 4만5000원에서 5만8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높아진 유가와 금리에 힘입어 영업이익 전망치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는 의견이다.

31일 정혜전 KB증권 연구원은 "한국가스공사의 올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72.8% 증가한 8조4000억원, 영업이익은 125.7% 증가한 122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했다.

정 연구원은 "영업이익은 적정투자보수의 증가와 해외 자회사들의 수익성이 개선되며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하나 시장 평균 전망치를 하회할 것"이라며 "높아진 유가로 운전자금이 늘어나며 요금기저가 19% 늘어났고 지난해 금리상승으로 적정투자보수율 또한 0.4%포인트 상승했다"고 했다.

그러면서도 "최근 매크로 환경은 한국가스공사에게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금리는 내년 적정투자보수율 상승에 기여할 것이로 높아진 유가와 모잠비크 광구의 상업생산 시작은 해외 자회사 이익 증가에 기여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기말 환율 상승에 따른 외화환산손실 발생 가능성은 있으나 올해 말 프렐류드(Prelude) 광구의 손상차손 환입이 진행되면 일부 상쇄가 가능할 것"이라고 했다.

홍순빈 기자 binih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남세진 이정재 내란 영장전담
    남세진 이정재 내란 영장전담
  3. 3차준환 박지우 기수 선정
    차준환 박지우 기수 선정
  4. 4행정통합 특별법
    행정통합 특별법
  5. 5엔하이픈 동계올림픽 응원가
    엔하이픈 동계올림픽 응원가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