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빅이어'는 안 감독에게 물어보세요, 챔스 4회 최다 우승 주인공 되다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AP연합뉴스

AP연합뉴스


[스포츠서울 | 정다워기자]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역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최다 우승 사령탑이 됐다.

안첼로티 감독이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는 29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열린 리버풀(잉글랜드)과의 2021~2022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1-0 승리했다. 후반 14분 터진 비니시우스 주니오르의 선제골이 결승골로 이어졌다. 한 골 차 리드를 잘 지킨 레알 마드리드는 정규시간 내에 승부를 마무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레알 마드리드는 통산 14회 우승을 달성하며 2위 AC밀란(7회)과의 차이를 두 배로 벌렸다.

안첼로티 감독은 2003, 2007(이상 AC밀란), 2014년에 이어 네 번째 빅이어를 차지하며 챔피언스리그 통산 최다 우승 사령탑이 됐다. 이 전까지 안첼로티 감독은 밥 페이즐리(리버풀), 지네딘 지단(레알 마드리드) 등과 함께 3회로 공동 1위를 형성했다. 이날 우승을 통해 단독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의미가 큰 우승이다. 안첼로티 감독은 1959년생으로 60대 중반의 베테랑이다. 최근 유럽에서는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 등 비교적 젊은 지도자들이 대세가 되고 있다. 안첼로티 감독은 다소 전성기에서 내려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안첼로티 감독은 파리생제르맹과 첼시, 맨체스터 시티, 그리고 리버풀까지 유럽에서 가장 잘 나가는 팀들을 모두 잡았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파리생제르맹 감독, 토마스 투헬 첼시 감독, 그리고 과르디올라 감독에 클롭 감독까지 안첼로티 감독 앞에서 무릎을 꿇었다. 베테랑, 노장의 가치를 스스로 증명한 시즌이었다.

weo@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전현무 차량 링거
  2. 2패스트트랙 충돌
    패스트트랙 충돌
  3. 3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박수홍 친형 법정구속
  4. 4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현대그룹 폭탄 테러 협박
  5. 5남산 곤돌라 사업
    남산 곤돌라 사업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