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게이머 고객 잡아라…카드업계, 롤·원신 등 게임 콜라보 상품 선봬

아시아경제 유제훈
원문보기
하나카드, 호요버스와 손 잡고 원신 등 인기 게임 캐릭터 활용 카드 출시
신한 '롤 체크카드' 선봬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카드업계가 온라인 게임 등에 친숙한 MZ세대(1980~2000년대생) 공략을 위해 각종 게임 캐릭터 등을 활용한 카드상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어 관심이 쏠린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하나카드는 최근 호요버스(HoYoverse)와 제휴를 맺고 '호요버스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호요버스는 원신, 붕괴3rd, 미해결사건부 등 인기 모바일 게임을 론칭한 회사다.

이번 협업에 따라 호요버스가 서비스하는 게임의 플레이어와 구성원들은 '붕괴3rd 달려라', '원신 통통 폭탄', '원신 슬라임랜드', '미해결사건부 운명의 파트너' 등으로 구성된 총 4종의 테마 디자인 중 하나를 선택해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 카드는 연회비가 없는 체크카드로 체크카드로 편의점, 베이커리, 커피, 대중교통 이용 시 5%가 하나머니로 적립되며, 적립한도는 월 최대 5000 하나머니다. 아울러 체크카드 신청 고객 중 선착순 3만명을 대상으로 본부보급카드, 원석, 미림칩 등 각 게임 별 주요 재화와 아이템이 담긴 리딤코드 3종을 모두 지급한다. 카드를 발급받은 후 사용한 고객 선착순 3000명에게는 호요버스 게임 3종의 샤이닝 펄 카드가 담긴 한정판 굿즈를 제공한다.

신한카드 역시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League of Legends) 캐릭터 5종을 플레이트에 적용한 '신한카드 FANtastic S 체크(LoL)'를 출시했다. 롤은 지난 4월4주차 게임 순위 점유율이 44.6%에 이르는 국내 1위 PC 온라인 게임이다.

신한 롤 체크카드는 롤의 주요 캐릭터인 제이스를 포함한 총 5개의 캐릭터를 플레이트에 적용했다. 게임에서 즐겨 사용하던 캐릭터를 실물 플레이트로 소장하고자 하는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게임을 주로 즐기는 MZ세대를 위한 혜택도 추가됐다. 신한플레이에서 간편 결제를 이용하면 최대 15%를 캐시백 해준다. 소셜커머스(쿠팡·티몬), CU 편의점과 스타벅스에서는 이용 금액의 최대 10%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캐시백은 승인 금액 건당 1만원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일 1회, 월 4회까지 제공된다. 건당 최대 2000원까지 캐시백 되고 전월 실적에 따라 통합캐시백한도가 차등적으로 적용된다.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7월 31일까지 신한 롤 체크카드로 1회 이상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달 한 번씩 총 2000명을 추첨해 게임 내 랜덤 아이템을 증정한다. 아울러 7월18일부터 8월31일까지는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5만원 상당의 '신화급 롤 스킨'을 포함한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및 퀴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청와대 고용보장 촉구
    청와대 고용보장 촉구
  2. 2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3. 3서울 이랜드 조준현 영입
    서울 이랜드 조준현 영입
  4. 4코스타 감독 벤투 DNA
    코스타 감독 벤투 DNA
  5. 5유승민 딸 특혜 의혹
    유승민 딸 특혜 의혹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