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김관영 전북도지사 후보, 김제 스마트 팜 혁신밸리 방문

더팩트
원문보기

“스마트팜 혁신밸리 전북 농생명 신성장 동력”

김관영 도지사 후보는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통해 청년농이 유입돼 농촌에 활력이 생기고, 전북 농생명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김관영 후보 사무실 제공

김관영 도지사 후보는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통해 청년농이 유입돼 농촌에 활력이 생기고, 전북 농생명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 김관영 후보 사무실 제공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김관영 더불어민주당 전북도지사 후보는 27일 김제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방문, 운영현황을 청취하고 향후 발전 계획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김관영 후보는 "김제시는 지난 2018년 8월 전국 최초로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 사업’공모에 선정돼 우여곡절 끝에 지난해 11월 문을 열게 됐다"며 "이곳은 스마트팜 청년창업 생태계 구축 및 농생명산업의 신성장 동력 창출을 위한 확산 거점으로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스마트팜 혁신밸리는 첨단농업 융복합 클러스터로서, 스마트팜 청년농업인 양성, R&D연구, ICT기자재 및 신품종 실증·인증, 기술상용화, 판로구축 등 혁신 프로세스를 구축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우리나라 농생명 융복합산업 성장을 견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스마트팜 실증단지와 빅데이터 센터를 통해 ICT기자재·신품종을 개발·상용화하고, 재배 · 생육 빅데이터 수집 및 인공지능(AI) 분석 서비스를 지원해 최적생산을 위한 스마트농업 확산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스마트팜 혁신밸리를 통해 청년농이 유입돼 농촌에 활력이 생기고, 전북 농생명산업의 신성장 동력을 창출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더팩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