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BTS제이홉-수지가 거닐던 그 길, 나도 가볼까

동아일보 이형주 기자
원문보기
[힐링 남도 여행]

K-POP 스타 거리
광주시는 동구 충장로 옛 학생회관 뒷골목, 금남로 4가역과 주변에 K-POP스타 거리를 조성하고 있다. 이형주 기자 peneye09@donga.com

광주시는 동구 충장로 옛 학생회관 뒷골목, 금남로 4가역과 주변에 K-POP스타 거리를 조성하고 있다. 이형주 기자 peneye09@donga.com


광주는 예부터 ‘예향(藝鄕)’으로 불렸다. 맛과 멋, 흥이 넘치고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뛰어난 인물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예향의 전통을 이어받은 광주 출신 스타들이 케이팝(K-POP)에 많이 진출했다. 광주가 고향이거나 부모 고향이 광주인 K-POP 스타들이다.

광주시는 2018년부터 내년까지 광주 동구 충장로 옛 학생회관 뒷골목, 금남로 4가역과 주변에 K-POP 스타 거리를 조성한다. 전국 광역자치단체 가운데 K-POP 스타 거리를 꾸미는 곳은 광주가 유일하다. K-POP 스타 거리는 인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마실길 한바퀴 프로그램과 연계해서 추진한다.

현재 K-POP 스타 거리에는 광주 출신인 BTS 제이홉, 수지, 유빈, 혜린, 에이티즈 윤호, 선미 등 50명의 스타 핸드 프린팅과 스타 애장품이 전시된 팬존 3곳이 있다. 스타들이 그려진 벽화 등 볼거리도 많다.

올해는 광주시 청소년삶디자인센터(옛 학생회관) 건물 7층 외벽에 대형 미디어파사드를 만든다. 바닥을 화려한 빛으로 수놓는 도보 길과 함께 야외 상설무대도 만들어져 광주만의 K-POP 문화가 생겨날 것으로 기대된다. K-POP 스타 5명의 핸드 프린팅을 추가하고 스타들이 출연하는 홍보영상도 제작할 방침이다.

김성배 광주시 관광진흥과장은 “K-POP 스타 거리가 특색 있는 문화관광상품으로 자리 잡으면서 전국에서 젊은이들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이형주 기자 peneye09@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2. 2통일교 비서실장 피의자 소환
    통일교 비서실장 피의자 소환
  3. 3미얀마 총선 투표
    미얀마 총선 투표
  4. 4장동혁 신천지 거부
    장동혁 신천지 거부
  5. 5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