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홍근 "대화·타협 거부한 尹정부 묵과 못해…책임 묻겠다"

연합뉴스 임형섭
원문보기
발언하는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5.19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발언하는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1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5.19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박형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는 20일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을 둘러싼 여야의 대치상황과 관련 "대화와 타협을 거부한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을 묵과할 수 없으며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대전에서 열린 충청권 현장 중앙 선대위 회의에서 "오늘 의총을 열어 한 후보자 인준 문제에 대한 결론을 내리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한 후보자는 공과 사의 경계를 심각하게 무너뜨리며 살아온 것이 청문회 과정에서 입증됐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은 새 정부의 첫 총리라는 점을 고려해 문제 해결을 위한 정치적 환경을 조성하고자 인내를 했다. 그러나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무책임하고 무성의한 정략적 태도로 일관했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은 말로만 협치를 외치고 문제투성이 인사를 내각과 비서실에 임명했다"며 "국민의힘 안에서는 민주당이 총리 후보자 인준을 부결시켜도 좋다는 얘기가 나온다. 지방선거를 겨냥한 정치셈법만 따지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박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한 후보자를 인준해주면, 국민이 이미 낙마시킨 정호영 복지부 장관 후보자를 사퇴시키겠다는 것도 의미없는 거래이자 흥정"이라고 일축했다.

hysup@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침투
    북한 무인기 침투
  2. 2유승민 딸 유담 교수 임용 의혹
    유승민 딸 유담 교수 임용 의혹
  3. 3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4. 4통일교 편파 수사 의혹
    통일교 편파 수사 의혹
  5. 5정청래 사과 촉구
    정청래 사과 촉구

연합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