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SBS 언론사 이미지

음주운전에 동승자·보행자 사망…1분기보다 30% 급증

SBS 손기준 기자(standard@sbs.co.kr)
원문보기
<앵커>

거리두기와 영업시간 제한이 풀리면서 음주운전 사고가 늘고 있습니다. 특히 음주 운전 사고로 인한 사망률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손기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뒤집힌 차량에서 시뻘건 불길이 치솟습니다.

소방관들이 물을 뿌려보지만, 차량은 결국 불에 타 앙상한 뼈대만 남았습니다.


어제(15일) 새벽 3시쯤, 부산 을숙도대교 입구에서 25살 여성 A 씨가 몰던 소형 SUV 차량이 다리 구조물과 부딪힌 뒤 전복됐습니다.

사고 직후 불길에 휩싸인 차량에서 A 씨는 간신히 빠져나왔지만, 조수석에 타고 있던 30살 남성은 숨졌고, 뒷자리에 탄 20대 여성은 중상을 입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음주 측정 결과, 운전자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71%로 면허취소 기준의 두 배를 웃돌았습니다.


경찰은 A 씨가 주행 중 무리하게 차로를 변경하다가 구조물을 들이받은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부산 사하경찰서 관계자 : 이 차가 이제 3차로를 가다가 을숙도(대교), 그걸 타야 하니까 갑자기 이동하다가 교각 있잖아요. 그 고리를 들이받은 거예요.]

비슷한 시각, 제주 서귀포의 한 도로에서도 50대 여성이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났습니다.


거리두기와 영업제한이 완화되기 시작한 지난 4월 한 달 하루평균 음주 교통사고 사망자는 코로나19가 한창인 1분기 때보다 30% 가까이 급증했습니다.

경찰은 앞으로 음주 교통사고 사망률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빠르게 높아질 것으로 보고, 음주운전 단속을 대폭 강화할 방침입니다.

(영상편짐 : 윤태호, CG: 김홍식, 화면제공: 부산 사하소방서 · 시청자 송영훈)
손기준 기자(standard@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2. 2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3. 3미얀마 군부 총선
    미얀마 군부 총선
  4. 4손흥민 토트넘 우승
    손흥민 토트넘 우승
  5. 5김영대 패밀리맨
    김영대 패밀리맨

함께 보면 좋은 영상

SBS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독자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