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서울 언론사 이미지

"왜 이제와서야 난 이별을 탓하는지" 애절감성 100% 황치열표 후회송[SS신곡]

스포츠서울
원문보기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가수 황치열이 이번엔 애절한 감성을 가득 담은 후회송을 돌아왔다.

황치열이 12일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Why)’를 포함한 네 번째 미니앨범 ‘By My Side’(바이 마이 사이드)를 발매하고 컴백했다.

‘왜 이제와서야’는 황치열 특유의 허스키한 목소리와 호소력 짙은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잔잔하게 일렁이는 스트링 선율이 그리움과 슬픔을 가득 담은 황치열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만나 애절함을 한층 증폭시킨다. 절정으로 갈수록 더욱 흔들림 없는 폭발적인 가창력을 뽐내며 명불허전 ‘이별 발라더’임을 보여줬다.

이별 후 후회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그린 가사들도 곡의 몰입도를 높인다. ‘익숙한 시간이 지겨웠었나 봐/이미 알았던 이별이 이렇게 아플지 몰랐어’ ‘왜 이제와서야 난 이별을 탓하고 있는지/지나간 시간에 갇혀 너를 기다리니’ ‘서툴렀었던 그날의 나 한번만 기회를 준다면/돌아가 널 다시 내게로 되돌리고 싶어’ 등의 가사를 통해 헤어진 이유를 늘 다른 탓으로 돌려왔지만, 끝내 연인에게 서툴렀던 자신을 인정하고 왜 이제야 깨달았을까 후회하는 한 남자의 마음을 담았다.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서 황치열은 영화감독으로 변신해 애틋한 감정 연기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애써 외면했던 상대방의 마음을 마주했을 때, 이미 늦어버린 자신을 탓하고 후회하는 한 남자의 스토리가 감정선을 더욱 극대화 한다.

8개월만에 발매한 ‘바이 마이 사이드’는 허전했던 내 옆에 빈자리를 지금까지 아낌 없이 채워준 모든 것들이 항상 내 옆에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담아 만든 앨범으로, 황치열이 전체 앨범 프로듀싱에 관여하는 등 많은 애착을 가지고 만든 앨범이다.


이번 앨범에서는 황치열 특유의 애절한 감성을 듬뿍 느낄 수 있는 타이틀곡 ‘왜 이제와서야(Why)’를 비롯해 발라드는 물론이고, 그 외에도 섹시한 보이스를 느낄 수 있는 ‘Eyes On Me’ 늦봄과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달콤한 사랑 노래 ‘안겨온다’ 등 만능 보컬 황치열의 다채로운 보이스를 즐길 수 있다.

그간 이별을 다룬 발라드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황치열이 이번에도 애절하고 쓸쓸한 발라드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촉촉하기 물들일지 이목이 집중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텐투엔터테인먼트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3. 3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조코비치 호주오픈 3회전
  4. 4대통령 피습 테러
    대통령 피습 테러
  5. 5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스포츠서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