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尹대통령, 오늘 청문보고서 미채택 장관 일부 임명

파이낸셜뉴스 김학재
원문보기
출근길서 기자들 "오늘 장관 임명하나"
尹대통령 "글쎄, 오늘 일부만"
국무회의 의결 정족수 채우기 위해 임명할 듯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사진=뉴시스화상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사진=뉴시스화상


[파이낸셜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12일 인사청문보고서 채택이 안된 장관 후보자들 중 일부 임명 여부에 "오늘 일부만"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예정된 국무회의 전에 일부 장관 후보자들을 임명할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12분께 서울 용산 청사 지하로 출근하는 길에 "오늘 청문보고서 채택이 안된 장관도 임명할 계획 있나"라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윤 대통령은 용산청사에서 코로나19 손실보상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위한 임시 국무회의를 열 계획인 가운데, 국무회의 의결 정족수를 채우기 위해선 대통령을 포함 국무위원(장관) 11명이 필요해 추가 임명이 불가피하다는 설명이다.

이날까지 임명이 완료된 장관은 7명으로, 국무회의 의장인 대통령을 포함 8명 구성은 완료됐다.

이로써 윤 대통령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와 박진 외교부 장관 후보자 등을 추가로 임명하고, 나머지 1명은 문재인 정권에서 임명된 장관이 채울 가능성이 제기된다.

거대야당인 더불어민주당에서 일부 장관후보자들의 지명 철회를 촉구하는 상황에서 윤 대통령은 여야 합의 교집합 범위가 넓은 추경 편성을 위한 국무회의를 소집한다는 명분과 함께 반발 수위가 상대적으로 낮은 후보자부터 우선순위로 임명한다는 방침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도읍 정책위의장 사퇴
    김도읍 정책위의장 사퇴
  2. 2트럼프 베네수 관계
    트럼프 베네수 관계
  3. 3네이션스컵 남아공 탈락
    네이션스컵 남아공 탈락
  4. 4전현무 아빠하고 나하고3
    전현무 아빠하고 나하고3
  5. 5고영욱 이상민 대상 저격
    고영욱 이상민 대상 저격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