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내 최초 웰니스타운 ‘골드힐 메디컬 카운티’..18홀 골프코스 포함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충남 천안에 국내 최초 웰니스 타운으로 조성되는 골드힐 메디컬 카운티 조감도.

충남 천안에 국내 최초 웰니스 타운으로 조성되는 골드힐 메디컬 카운티 조감도.


수목원을 방불케하는 울창한 숲속에 자리 잡은 골프장 페어웨이를 따라 주택이 줄지어 들어 선다.

대부분 30평형(99㎡)으로 조성되는 주택은 외관상으로는 일반 주택과 전혀 다를 바 없다. 게다가 분양가격도 1평당(3.3㎡) 900만원으로 비교적 경제적이다. 하지만 거울에 비친 얼굴의 피부색과 화장실 대소변만으로도 건강이 체크된다면 얘기는 달라진다. 국내 최초의 '웰니스타운'으로 조성되는 충남 천안의 골드힐 메디컬 카운티 관광단지다. 충남 천안시 입장면 기로리에 들어서게 될 단지는 18홀 골프장과 웰니스타운 외에도 종합병원, 승마장, 웰니스 테마파크, 복합 쇼핑몰, 폐금광 갱도를 활용한 와인너리, 연수원 개념의 기업 리더십센터 등이 순차적으로 들어설 예정이다.

(주)골드힐(대표이사 홍명재)이 추진중인 이 프로젝트는 5년여의 준비 기간을 거쳐 지난 18일 충남도로부터 조성계획 승인을 받아 놓은 상태다. 시행사인 (주)골드힐은 아시아 최고의 메디컬 관광단지를 목표로 조만간 천안시에 착공계를 제출한 뒤 오는 2020년까지 5042억원을 투입해 3단계로 나누어 공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관광진흥법상 취득세, 등록세 감면 등 각종 혜택이 있어 사업추진은 한층 수월하게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오는 2020년까지 약 5042억 원이 투입되는 골드힐 메디컬 카운티 조성 사업은 총 3단계로 나눠 진행되는데 오는 2015년에 완공될 1단계에는 관광단지 부지 조성과 18홀 대중제 골프장이 우선 들어서게 된다. 2018년까지 시행될 2단계 사업은 의료시설(300병상), 연수원, 가족호텔 및 주거시설, 그리고 2020년까지 진행되는 마지막 3단계 사업에서는 의료시설(400병상), 상가시설, 수변공원 등 휴양문화시설과 공공편익 시설 등이 들어선다. 그 일환으로 가천대학교와 웰니스 휴먼케어기술 산학협력 체결한 상태다. 18홀 골프장은 비회원제로 운영되며 휴양지 골프장답게 친환경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서울 서초IC를 거칠 경우 기준 단 1개의 신호등만 거쳐서 도착이 가능할 정도로 접근성도 빼어나다. 북천안IC에서 3.5km로 지근거리다. 현재 계획중인 국도 34호선 국도대체우회도로(성환-입장 왕복4차로 신설), 평택-음성간 고속도로 준공, 제2 경부고속도로와 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완공되면 그야말로 수도권 권역이나 마찬가지가 된다.

(주)골드힐 홍명재 대표이사는 "웰니스는 육체적, 정신적, 감성적, 사회적, 지적 영역에서 최적의 상태를 추구하는 것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과 건강하고 활기찬 활동을 위한 인간의 상태와 행위, 노력을 포괄하는 개념이다"며 "골드힐 메디컬 카운티는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기술적으로 뒷받침하는 웰니스(Wellness)산업의 한국형 신모델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golf@fnnews.com 정대균 골프전문기자

☞ 파이낸셜뉴스 [모바일웹] | 패밀리사이트 [부산파이낸셜뉴스] [fn아이포커스] [fn아트] | 공식 SNS계정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사기결혼
    김주하 사기결혼
  2. 2심형탁 신인상 수상
    심형탁 신인상 수상
  3. 3김아랑 은퇴
    김아랑 은퇴
  4. 4신민아 김우빈 결혼
    신민아 김우빈 결혼
  5. 5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김주하 사기 결혼 전말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