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영상)윤 대통령·김건희 여사, 文 전 대통령 부부와 악수

이데일리 권혜미
원문보기
[이데일리 권혜미 기자] 10일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식이 열린 가운데,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가 문재인 전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와 만나 반갑게 악수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마당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전 대통령 내외가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앞마당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0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 잔디마당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 취임식에 윤 대통령 부부와 문 전 대통령 부부가 함께 만났다.

현충원 참배를 마친 뒤 취임식 장소에 온 윤 대통령과 김 여사는 국회 정문에서 연단까지 약 180여 미터(m)를 걸어온 뒤 자리를 채운 시민들과 일일이 악수하며 소통했다.

윤 대통령은 검은색 정장에 연한 하늘색빛 넥타이를 맸으며, 김 여사는 흰색 리본이 돋보이는 의상을 입었다.

윤 대통령이 단상에 오르자, 박수를 치며 서 있던 문 전 대통령이 먼저 반갑게 악수를 건넸다. 이어 김건희 여사와도 웃으며 악수했다.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사진=JTBC 방송화면 캡처)


한복을 입고 있던 김정숙 여사 또한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와 손을 잡고 눈인사를 건넸다.

한편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번 취임식에는 전·현직 대통령과 유족, 국회와 정부 관계자, 각계 대표, 외교 사절 등 4만1000명이 참석했다.

취임식은 오전 11시부터 1시간가량 진행될 예정이며, 윤 대통령은 용산 집무실 접견과 국회 경축연회, 신라호텔 만찬 등에서 이들과 차례로 예방·접견할 예정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