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이수경, 4년만에 백상예술대상 조연상 또 수상

JTBC
원문보기
이수경

이수경


배우 이수경이 백상예술대상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으며 '연기 괴물'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이수경은 6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58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 '기적'으로 여우조연상을 받으며 2018년 영화 '침묵'에 이어 다시 한 번 많은 대중의 사랑을 입증했다.

2012년 영화 '여름방학'으로 데뷔해 어느덧 8년 차 연기자가 된 이수경은 영화 '기적'에서 박정민(준경)의 누나 보경으로 분해 열연을 펼쳤다. 이수경은 가족에 대한 애틋함과 준경의 박정민과 츤데레 남매 케미스트리를 선보이며 웃음과 눈물을 유발했다. 특히 작품의 배경인 1980년대를 고스란히 담아낸 리얼한 스타일링으로 관객들의 몰입감을 높였다.

섬세하고 빈틈없는 감정 열연으로 독보적인 보경 캐릭터를 탄생시킨 이수경은 "아끼고 좋아하는 영화로 수상을 하게 돼 기쁘다. 저를 보경이로 선택해 주신 이장훈 감독님께 감사하다. 어렸을 때부터 이성민 선배님과 함께 연기를 하는 것이 꿈이었는데 그 꿈을 이루었다. 함께 한 윤아 선배님·박정민 선배님께도 감사하다. 영화가 완성되기까지 많은 노력을 해준 많은 분들과 영화 '기적'을 찾아 준 관객 여러분께도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너무 얼떨떨하고 백상에서 두 번째 상을 받아 더 감회가 남다르다. 그리고 무엇보다 앞장서서 영화 홍보를 도와주신 김남길 대표님께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이수경은 웨이브 오리지널 영화 '데드맨'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tvN 새 드라마 '아다마스'로 시청자들을 만난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김진석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팀 분열
    뉴진스 팀 분열
  2. 2이재명 청와대 복귀
    이재명 청와대 복귀
  3. 3햄스터 학대 생중계
    햄스터 학대 생중계
  4. 4이현주 포르투갈 리그 골
    이현주 포르투갈 리그 골
  5. 5한미 연합 야외기동훈련
    한미 연합 야외기동훈련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