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iH, 몽골과 신도시 개발 노하우 공유

파이낸셜뉴스 한갑수
원문보기
몽골 건설도시개발부 초청 실질적 협력 추진



몽골 건설도시개발부 베그자그 뭉크바토르 장관(첫째줄 왼쪽에서 5번째)을 포함한 몽골 측 대표단이 이승우 iH 사장(첫째줄 왼쪽 4번째) 등과 함께 iH 본관 앞에서 방문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몽골 건설도시개발부 베그자그 뭉크바토르 장관(첫째줄 왼쪽에서 5번째)을 포함한 몽골 측 대표단이 이승우 iH 사장(첫째줄 왼쪽 4번째) 등과 함께 iH 본관 앞에서 방문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도시공사(iH)는 지난달 29일부터 5월 3일까지 신도시 개발 경험 공유와 신개발 협력을 위해 몽골 건설도시개발부를 국내로 초청했다고 4일 밝혔다.

iH는 몽골 건설도시개발부 장관인 베그자그 뭉크바토르 등 정부 관계자들을 국내로 초청해 각종 업무 현안 및 협력관계 증진방안 등을 논의했다.

뭉크바타르 장관 일행은 검단신도시, 영종하늘도시, 송도 및 청라 경제자유구역과 환경기초시설인 검단하수처리장, 청라폐기물자동집하장 등을 방문해 신도시 전반적인 개발뿐 아니라 환경오염문제 해결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앞서 지난 4월 몽골 건설도시개발부는 이승우 iH 사장과 관계자들을 몽골로 초청해 몽골 신도시 개발, 주택문제 해결을 위해 iH의 다양한 개발 및 주택사업의 경험과 기술을 컨설팅 받고 지속적인 상호 협력 강화를 위해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iH의 국내 초청은 지난 MOU체결의 첫 후속조치로 몽골 건설도시개발부의 개발에 대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관심사 및 현안 등을 직접 견학하면서 컨설팅하고 논의하기 위한 자리였다.

이승우 iH 사장은 “몽골에 좀 더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iH 실무진을 조만간 몽골에 보내 iH의 경험 및 기술을 공유하고 몽골의 전문가 육성을 위해 몽골 실무진을 추가 초청해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몽골 #인천도시공사(iH) #베그자그 뭉크바토르 #신도시노하우전수 #신도시개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관세 해결
    트럼프 관세 해결
  2. 2김정은 대구경 방사포
    김정은 대구경 방사포
  3. 3맨유 도르구 부상
    맨유 도르구 부상
  4. 4핸드볼 아시아선수권 5위
    핸드볼 아시아선수권 5위
  5. 5김세영 김아림 최혜진
    김세영 김아림 최혜진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