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티케이케미칼, 푸틴 원자재 수출금지 폐플라스틱 재활용 상품화 시장 선도

파이낸셜뉴스 김민기
원문보기
[파이낸셜뉴스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러시아 제재에 동참한 국가들의 기업과 개인들에 러시아산 상품과 원자재를 수출하는 것을 금지하는 보복 제재에 나선다는 소식에 티케이케미칼이 강세다. 티케이케미칼은 폐페트병을 섬유로 재활용하는 사업을 지속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4일 오후 2시 24분 현재 티케이케미칼은 전 거래일 대비 140원(2.80%) 오른 514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외신에 따르면 크렘린궁은 제재 대상과의 통상, 금융 거래까지 금지해 모든 경제 교류를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푸틴 대통령은 향후 10일 동안 구체적인 제재 대상 명단을 확정할 방침이다.

한국 기업이 보복 대상이 될 경우 타격이 불가피 할 전망이다. 최근 국제유가가 고공행진하면서 플라스틱과 섬유 등의 원료가 되는 나프타(Naphtha·납사) 가격이 14년여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나프타는 플라스틱과 섬유 등 각종 화학제품의 기초 원료로 쓰이는 데 원유를 정제해 생산하기 때문에 유가와 나프타 가격이 동반 상승한다. 실제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에 따르면 한국은 지난해 러시아산 나프타 수입량 규모가 43억8302만달러(약 5조3000억원)로 가장 컸다.

티케이케미칼은 지난 2019년 페트병을 재활용한 재생섬유 등 소재품 양산을 추진한 뒤 잇달아 성과를 내 국내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 티케이케미칼은 국내 자원순환체계 구축 및 개선을 위해 국내에서 배출된 재활용 페트병을 활용한 재생섬유 양산체제 구축에 나섰다.
#티케이케미칼 #러시아제재보복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우빈 신민아 결혼
    김우빈 신민아 결혼
  2. 2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논란
  3. 3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송성문 샌디에이고 계약
  4. 4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손흥민 볼리비아 프리킥
  5. 5오세훈 강북횡단 지하고속도로
    오세훈 강북횡단 지하고속도로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