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델타항공 자회사 델타 테크옵스, 아시아나항공 엔진 정비 지원

파이낸셜뉴스 구자윤
원문보기

델타항공은 항공정비(MRO) 사업 자회사 델타 테크옵스가 아시아나항공 CF6-80C2 엔진 유지보수 및 정비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보잉747 및 보잉767에 사용되는 CF6-80C2 엔진 관리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의 항공 기단은 더욱 강화될 계획이다.

델타 테크옵스 임직원들은 향후 5년 동안 정기적으로 정비소를 방문해 엔진 점검을 실시하고 비정기 점검과 동시에 결함이 발견됐거나 점검이 필요한 기체(AOG)의 엔진 정비 업무도 함께 시행할 계획이다.

델타항공의 항공정비 자회사 델타 테크옵스는 35년 이상의 CF6-80C2 엔진 유지보수 작업 이력을 자랑하는 기업으로, 이번 엔진 정비 작업은 애틀랜타 기술 운영 센터에서 델타 테크옵스 전문 항공정비 기술자가 담당해 진행할 예정이다.

배훈 아시아나항공 항공기 및 부품 구매 총괄 매니저는, “CF6 엔진 항공정비로 유명한 델타 테크옵스와 신규 계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계약을 기반으로 양사가 향후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돈 미타첵 델타 테크옵스 대표 겸 기술 운영 담당 수석 부사장은 “델타 테크옵스 임직원들이 쌓아 올린 독보적인 자사 서비스의 안정성, 우수성 및 품질 덕분에 아시아나항공과 중대한 파트너십을 체결할 수 있었다"며 "향후 아시아나항공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전 세계 150개가 넘는 항공정비 고객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나갈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북한 무인기 침투
    북한 무인기 침투
  2. 2유승민 딸 유담 교수 임용 의혹
    유승민 딸 유담 교수 임용 의혹
  3. 3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4. 4통일교 편파 수사 의혹
    통일교 편파 수사 의혹
  5. 5정청래 사과 촉구
    정청래 사과 촉구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