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이재명, 초밥의 추억 뒤로하고…인천 출마는 도망"

중앙일보 배재성
원문보기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3일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검찰의 수사권과 기소권을 분리한 검찰청법과 형사소송법 개정안 입법 관련 대통령 거부권 행사를 촉구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3일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열린 긴급의원총회에서 검찰의 수사권과 기소권을 분리한 검찰청법과 형사소송법 개정안 입법 관련 대통령 거부권 행사를 촉구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3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전 경기지사를 겨냥해 “경기도지사 출신이 인천광역시에 출마한다면 그냥 도망가는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 전 지사를 두고 6·1 국회의원 재보선에서 ‘인천 계양을 등판론‘이 민주당 일각에서 제기되는 것을 다룬 기사를 공유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 전 지사가 민주당 지지세가 강한 인천 계양을이 아닌, 경기 성남 분당갑 재보선에 도전해야 한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국민의힘 일각에선 분당갑에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을 전략공천 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 대표는 “지역주민을 위해 수천억 원을 환수한 실적이 사실이라면 지역 주민들이 안 뽑아주겠느냐”며 “단군 이래 최대 환수 업적과 초밥, 백숙, 베트남 요리와 소고기의 추억을 뒤로하고 경기도 지사 출신이 인천광역시에 출마한다면 그냥 도망가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해당 글에서 이 대표가 언급한 초밥과 백숙, 소고기 등은 이 전 지사의 부인 김혜경 씨의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언급한 것이다.

배재성 기자 hongdoya@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법
    통일교 특검법
  2. 2김장훈 미르 사과
    김장훈 미르 사과
  3. 3정희원 라디오 폐지
    정희원 라디오 폐지
  4. 4김민우 용인FC 영입
    김민우 용인FC 영입
  5. 5캐셔로 이준호
    캐셔로 이준호

중앙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