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손흥민-황의조가 찬다...2022 WC 공인구 '알 릴라' 서울 상륙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홍대] 오종헌 기자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선수들이 월드컵 무대에서 사용할 공인구 '알 릴라'가 서울에 도착했다.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28일 오후 3시 서울 홍대브랜드센터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공인구 '알 릴라 인 서울(Al Rihla in Seoul)' 행사를 진행했다.

'알 릴라'는 아랍어로 여정을 뜻하며 삼각형 모양의 디자인은 카타르의 독특한 건축물과 상징물인 보트, 국기를 형상화했다. 또한 '알 릴라'는 아디다스의 14번째 월드컵 공인구로 역대 공 중에서 가장 빠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경기장에서 최고 수준의 정확성을 더할 수 있게 됐다.

아디다스는 카타르에서 '알 릴라'를 최초 공개한 뒤 뉴욕, 멕시코시티, 서울 등 10개 도시를 순회하는 여정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축구의 레전드 부자인 차범근과 차두리가 '알 릴라'를 맞이하는 행사가 마련됐다.

오정연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행사가 시작된 가운데 피터 곽 아디다스 코리아 대표는 "알 릴라는 FIFA와 아디다스가 14번째로 합작한 월드컵 공인구다. 1970 멕시코 월드컵을 시작으로 쭉 함께 하고 있다. 알 릴라는 여정이라는 뜻이다. 이 행사는 알 릴라가 알 릴라를 하는 중의 일부라고 생각한다"고 진행 소감을 전했다.

그러면서 "알 릴라는 전 세계 최고의 선수들이 사용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우리 선수들이 제일 많은 골을 넣었으면 좋겠다"며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건넸다.



# '한국 축구의 레전드' 차범근&차두리 부자가 맞이한 알 릴라

이날 한국 축구의 레전드 부자인 차범근과 차두리도 자리를 빛냈다. 먼저 차범근은 "오늘은 특별한 날이다. 카타르 월드컵 공인구 알 릴라를 선보이는 날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셨다. 앞으로 알 릴라가 대표팀과 축구팬들에게 많은 선물을 남겨주길 기대한다"고 기원했다.

이어 차두리도 "월드컵의 시작을 알리는 공인구 행사에 참석하게 되어 기쁘다. 11월에 시작될 월드컵에서 우리 선수들이 알 릴라로 많은 슈팅을 해서 골망을 흔들어주길 바란다. 좋은 결과 냈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카타르에서 출발한 알 릴라 공식 매치볼(Official Match Ball)은 캐리어에 담겨져 행사장까지 운반됐다. 차두리가 서울을 상징하는 스티커를 캐리어에 부착하고 차범근은 그 옆에 사인을 남겼다.

# '골 때리는 그녀들' 이혜정, "모델, 배우 아닌 축구를 사랑하는 사람으로 왔어요!"


한국 축구의 레전드뿐 아니라 다양한 축구 커뮤니티도 알 릴라를 환영했다. 특히 SBS '골 때리는 그녀들'에서 '혜라우치'로 활약 중인 이혜정을 비롯해 여성 축구팀 SIGNAL FS과 혼성 축구팀 COCO FC, 유소년 축구팀 AAFC 광운 등 다양한 축구 커뮤니티도 참석해 알 릴라를 환영했다.


특히 이혜정은 "오늘은 모델도, 배우도 아닌 축구를 사랑하는 사람으로 이 자리에 왔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리 선수들을 진심으로 응원한다. 다치지 말고 좋은 골 많이 터뜨려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더불어 알 릴라로 리프팅 10개를 성공해 박수를 자아냈다.

이날 공식 행사에 한국 축구 레전드들과 다양한 커뮤니티, 유소년 선수들이 참석한 것은 단지 알 릴라가 엘리트 축구 선수들만을 위한 공인구가 아니라 이를 넘어 축구 그 자체를 즐길 수 있는 공이라는 의미였다.

서울에 상륙한 '알 릴라' 공식 매치볼은 3일 동안 홍대브랜드센터에 보관된 뒤 다음 행선지인 멕시코시티로 향한다. 멕시코시티는 멕시코의 수도이며 멕시코는 2026 FIFA 월드컵 개최지(멕시코, 미국, 캐나다 공동 개최)다.


사진=인터풋볼 장승하 기자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5. 5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이혜훈 발탁 탕평인사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