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1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화인베스틸, CPTPP 회원국 韓가입신청 적극 지지...철강수혜 전망 기대감↑

파이낸셜뉴스 최두선
원문보기
[파이낸셜뉴스] 포괄적·점진적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CPTPP) 회원국 주한대사들이 우리나라의 가입신청을 적극 지지한다는 입장을 표명하면서 화인베스틸 등 관련주가 장중 강세를 보이고 있다.

28일 오전 10시 10분 현재 화인베스틸은 유가증권시장에서 전 거래일 대비 3.96% 오른 354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산업통상자원부는 CPTPP 회원국 주한 대사들이 이날 여한구 통상교섭본부장 주재로 열린 간담회에서 우리나라의 가입 신청 결정에 대해 지지 의사를 표했다고 밝혔다. CPTPP는 일본과 호주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11개국이 결성한 다자간 자유무역협정(FTA)이다. 지난 2019년 기준 전 세계 무역 규모의 15.2%를 차지하는 경제 협의체다.

CPTPP 가입이 현실화되면 역내 공급망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철강 관련주들의 수혜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화인베스틸은 열간 압연 및 압출 제품 제조업체로 조선 형강 및 일반 형강을 생산, 판매하고 있다. 특히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과 STX조선해양, 한진중공업, 성동조선해양, SPP조선 등을 매출처로 확보하고 있어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주 도서관 붕괴
    광주 도서관 붕괴
  2. 2온유 피부 관리
    온유 피부 관리
  3. 3이경실 세바퀴 하차
    이경실 세바퀴 하차
  4. 4알바노 버저비터
    알바노 버저비터
  5. 5현대캐피탈 3연승
    현대캐피탈 3연승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