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세계일보 언론사 이미지

박근혜 전 대통령, 尹 취임식 간다…“친필 편지·초청장 전달”

세계일보
원문보기
박주선 취임준비위원장이 朴 대구 사저 찾아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지난 12일 대구 달성군에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를 방문해 박 전 대통령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지난 12일 대구 달성군에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저를 방문해 박 전 대통령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연합뉴스


박근혜 전 대통령이 내달 10일 국회에서 열리는 윤석열 당선인의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다.

제20대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는 27일 “박주선 취임준비위원장이 어제(26일) 박 전 대통령의 (대구 달성군) 사저를 방문해 윤 당선인의 친필이 담긴 친전과 취임식 초청장을 전달했다”며 “박 전 대통령이 참석 의사를 밝혔다”고 공지했다.

박 전 대통령은 전날 오후 2시부터 20분간 진행된 박 위원장과의 회동에서 “먼 길을 찾아오시고, 당선인께서 친필로 초청 의사를 밝혀주셔서 감사하다”며 “새 정부가 출발하는데 축하를 드려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한다.

이어 “현재 건강 상태로는 (서울까지) 3시간 이상 이동을 하는 것이 부담스럽지만 운동과 재활을 통해 잘 견뎌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회동에는 박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유영하 변호사가 배석했으며,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분위기였다고 취임준비위는 전했다.

박 위원장은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긴장의 끈을 놓지 않으며 ‘국민이 주인 된 국민의 나라’를 되새기는 대통령 취임식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주영 기자 bueno@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런닝맨 김종국 결혼
    런닝맨 김종국 결혼
  2. 2강민호 FA 계약
    강민호 FA 계약
  3. 3전국노래자랑 연말결선
    전국노래자랑 연말결선
  4. 4손흥민 천하
    손흥민 천하
  5. 5통일교 특검 공방
    통일교 특검 공방

세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