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0.9 °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두산의 역설’ 차포 떼고도 2위 [성일만의 핀치히터]

파이낸셜뉴스 성일만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파이낸셜뉴스]

26일 NC 다이노스와의 홈경기서 2회 적시타를 날린 두산 베어스 김인태. /사진=뉴시스화상

26일 NC 다이노스와의 홈경기서 2회 적시타를 날린 두산 베어스 김인태. /사진=뉴시스화상


시즌 전 두산에 대한 평가는 야박했다. 각 방송의 해설위원들은 대체로 6강 2중 2약으로 2022시즌을 전망했다. 두산은 2약에 속했다. 웬걸, 두산은 26일 현재 SSG에 이어 단독 2위에 올라 있다.

에이스 아리엘 미란다와 주포로 성장한 양석환이 빠진 채 거둔 성적이어서 더 놀랍다. 미란다는 두 경기에 나와 1승도 올리지 못했다. 지난해 MVP 미란다는 14승 5패 평균자책점 2.33 225K로 한국프로야구 역사를 새로 쓴 투수다.

양석환은 LG에서 이적해온 첫 해인 2021년 28개 홈런을 쏘아 올렸다. 김재환보다 1개 많은 팀 내 최다 홈런이었다. FA로 잃은 박건우(NC)를 굳이 소환할 필요도 없다. 이 대신 잇몸으로 씹고 있지만 소화에 전혀 문제없다.

두산 양석환. /사진=뉴시스

두산 양석환. /사진=뉴시스


두산은 지난 9일 롯데에 4-5로 한 점차로 패했다. 1패보다 더 뼈아픈 건 양석환의 부상이었다. 다음 날 양석환은 엔트리에서 빠졌다. 왼쪽 옆구리 근육 손상이었다. 스프링캠프서도 한 차례 그를 괴롭힌 부위였다.

양석환은 초반 7경기서 지난 해 뜨거움을 이어갔다. 23타수 8안타 타율 0.348. 홈런도 2방 포함돼 있었다. 양석환의 초반 호조는 김재환의 부진을 상쇄하고 남음이 있었다.


24일엔 미란다가 부상으로 빠졌다. 결국 차포를 뗀 채 시즌을 치러야 했다. 헌데 상처에는 거짓말처럼 새살이 돋았다. 임창민(37) 김인태(28) 기대하지 않던 두 카드가 적중했다. 임창민은 NC에서 버려진 투수고, 김인태는 10년 동안 잠잠하던 타자다.

두산 임창민. /사진=뉴시스화상

두산 임창민. /사진=뉴시스화상


지난 23일 LG전. 두산은 전 날 이영하를 내세우고도 패했다. 에이스 미란다를 마운드에 올려 연패를 막으려했다. 휴, 7회 이상을 기대했던 미란다는 1회부터 흔들렸다. 밀어내기 볼넷을 허용하며 1실점. 두산 더그아웃에 먹구름이 몰려왔다.

1번 타자 김인태가 1회 말 중전안타로 흐린 분위기를 깼다. 4번 김재환의 3점 홈런으로 가볍게 역전. 두산이 4-2로 앞선 8회 말. 2점을 지키기 위해 어떤 땐 마무리보다 더 어렵다는 8회 임창민이 등판했다.


LG 타선은 2번 오지환, 3번 홍창기, 4번 문보경이 대기 중이었다. 내리 좌타자들이었다. 우투수인 임창민에겐 부담스런 타순이었다. 임창민은 두 가지 구종만으로 이들을 상대했다.

어깨 부상으로 엔트리에 빠진 두산 미란다. /사진=뉴시스

어깨 부상으로 엔트리에 빠진 두산 미란다. /사진=뉴시스


직구와 포크볼이었다. 볼카운트 1-2에서 오지환 헛스윙 삼진, 홍창기는 2루 땅볼, 문보경은 공 3개로 헛스윙 삼진 처리했다. 임창민은 2015년 31세이브를 기록한 NC의 마무리투수였다. 이후 3년간 86세이브를 기록했다.

하지만 팔꿈치 수술을 받은 후 내리막길을 걸었다. 지난해엔 17홀드로 반등했으나 그에게 돌아온 성적표는 뜻밖에 방출 통보였다. 어디선가 나를 필요로 하는 구단이 있겠지. 기다렸지만 핸드폰은 울리지 않았다.

지난 연말 그에게 손을 내민 구단은 두산이었다. 임창민은 올 해 12경기에 나와 2세이브 6홀드 2.89를 기록 중이다. 지난 24일 LG전서 2실점하기 전까진 9⅓이닝 1자책뿐이었다.

김인태는 26일 NC전서 3안타 3타점을 쓸어담으며 팀을 단독 2위로 올려놓았다. 2회와 4회 적시타를 때려내 NC의 숨통을 꽉 막히게 만들었다. 미라클 두산은 2021시즌 또 어떤 기적을 보여줄까.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이재명 대통령 행정통합
  2. 2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김호중 성탄절 가석방
  3. 3문정희 날라리
    문정희 날라리
  4. 4조진웅 소년범 의혹
    조진웅 소년범 의혹
  5. 5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넷플릭스 워너브러더스 인수

파이낸셜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