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노키아, 국내 5G 특화망 오픈랩 개설... 이음5G 솔루션 개발 지원

전자신문
원문보기
5G 특화망 장비를 진행 중인 노키아 5G 특화망 오픈랩

5G 특화망 장비를 진행 중인 노키아 5G 특화망 오픈랩


노키아가 5G 특화망 오픈랩(Private 5G Open Lab)을 국내 개설했다. 기존 한국에서 운용 중인 노키아 미래 기술 연구소의 부설 연구소로 통신 서비스 제공업체(CSP)와 기업, 파트너 등 협력을 확대, 이음5G 솔루션·서비스 개발을 지원한다.

노키아 5G 특화망 오픈랩은 노키아 무선 액세스, 코어, 서비스 플랫폼을 포함한 5G 특화망 솔루션을 갖췄다. 노키아 최신 에어스케일 포트폴리오인 모듈러 프라이빗 무선 솔루션과 패스트마일 5G 게이트웨이가 설치됐다.

올해 3분기까지 5G 특화망 구독형 서비스 인 노키아 디지털 오토메이션 클라우드(NDAC)와 MX 인더스트리얼 엣지도 추가돼 기존 장비와 상호 연결할 계획이다.

노키아 5G 특화망 오픈랩을 통해 국내 기업은 5G 특화망에 대한 상호운용성은 물론이고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테스트할 수 있다. 노키아는 400개 이상 글로벌 활용 사례로 검증된 5G 특화망 서비스 플랫폼을 국내 고객과 기업에 제공할 방침이다.

노키아는 5G 특화망을 위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국내 기업·기관과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오픈랩을 통해 국내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5G 특화망 체험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데모 시연도 이뤄진다.

안태호 노키아 코리아 대표는 “오픈랩을 통해 다양한 5G 특화망 솔루션 개발을 장려할 것”이라며 “국내 고객과 협력사에 무선, 코어 및 다양한 사용자 장비에서 5G 특화망 솔루션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현지 산업을 가속하고 현장에서 입증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2. 2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3. 3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씨엘 미등록 기획사 운영
  4. 4트럼프 가자 평화위
    트럼프 가자 평화위
  5. 5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푸틴 그린란드 매입가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